[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7-08-25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한반도 新경제구상' 다룰 북방경제위원장에 송영길 위촉


동북아를 비롯한 유라시아 지역 국가와의 교통·물류·에너지 분야의 연계성 강화를 목표로 신설된 대통령 소속 기구인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초대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송영길(54) 의원이 위촉됐다. 역시 대통령 소속인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장에 정순관(59) 순천대 교수가 발탁됐다.





전문보기: http://yna.kr/FtRr6K9DAjh



■ 文대통령, 아베 日총리와 통화…"北도발에 연대 대응"



문재인 대통령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25일 전화 통화를 하고 대북 공조 방안을 논의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했다. 통신은 두 정상이 이날 통화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를 강행하고 미국령 괌 주변 바다에 탄도미사일 발사 경고를 하는 등 도발행동을 거듭하는 북한에 대해 연대해 대응하기로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통신은 또 두 정상이 북한에 대한 압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전문보기: http://yna.kr/psRo6K9DAj4



■ 국방부, 김천 3곳서 사드 전자파 측정…기준치 이하



국방부가 경북 김천혁신도시에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레이더의 전자파를 측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국방부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밤 한국도로공사 옥상, 농소면 노곡교회, 남면 월명리 등 김천 3곳에서 전자파를 측정했다.



전문보기: http://yna.kr/8sRI6K-DAjw



■ 文대통령 직무수행 '잘한다' 79%…1%포인트 상승[갤럽]



문재인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한 긍정적 평가가 지난주보다 소폭 상승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25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22~24일 전국 성인 남녀 1천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95% 신뢰수준, 표본오차 ±3.1% 포인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의 직무수행에 대해 '잘한다'는 답변은 79%로 지난주 조사에 비해 1%포인트 상승했다. '잘 못 하고 있다'는 답변은 지난주보다 1%포인트 하락한 14%를 기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KsRV6KWDAjo



■ 檢 '국정원 댓글부대 팀장' 사흘 연속 소환…수사 '속도전'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의 민간인을 동원한 인터넷 여론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사이버 외곽팀' 팀장으로 의심되는 이들을 사흘 연속 불러 조사했다. 서울중앙지검 전담 수사팀 관계자는 25일 "오늘도 사이버 외곽팀 관계자 두어 명을 소환 조사한다"고 밝혔다. 23일 대대적인 압수수색과 동시에 시작된 소환 조사가 신속히 이뤄지면서 수사가 '속도전'으로 전개되는 양상이다. 검찰은 지난 23일 외곽팀장으로 지목된 이들의 자택과 국정원 전직 직원 모임인 양지회, 이명박 전 대통령 지지 단체가 전신인 늘푸른희망연대 등 단체를 상대로 압수수색에 나섰다. 검찰은 이날부터 곧바로 의혹 대상자들을 무더기로 소환 조사 중이다.



전문보기: http://yna.kr/0sRk6KCDAj8



■ '이건희 동영상' 촬영하고 돈 뜯은 공갈범 일당 모두 실형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등장하는 '성매매 의혹 동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빌미로 이 회장 측에서 9억원을 뜯어낸 일당이 1심에서 모두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9부(김수정 부장판사)는 25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공갈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CJ 제일제당 부장 출신 선모(56)씨에게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했다. 같은 혐의로 함께 기소된 공범인 선씨의 동생(46)은 징역 3년을 선고받았고, 다른 공범 이모(38)씨는 이번 사건과 무관한 음주측정 거부 혐의가 함께 유죄가 나와 총 징역 4년을 선고받았다.



전문보기: http://yna.kr/jsRk6KnDAj3



■ 롯데마트, 유럽산 원료로 만든 햄·소시지 판매 중단



롯데마트는 유럽에서 E형 간염 유발 논란을 빚고 있는 독일·네덜란드산 돼지고기 원료로 만든 햄과 소시지 제품의 판매를 전면 중단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독일이나 네덜란드산 수입 소시지는 없지만 해당국 원료로 만든 국산 소시지, 햄 제품이 있는 것으로 확인하고 24일 모두 매장에서 철수했다"고 말했다. 이들 제품은 청정원 제품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보기: http://yna.kr/7sRv6KjDAj2



■ 9월 전국서 아파트 4만7천여가구 분양…서울·경기 집중



9월에는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중심으로 입지가 좋은 단지들이 대거 분양에 나서며 '큰 장'이 열릴 전망이다. 다만 8·2 대책에 따라 9월 중 청약제도가 개편되고, 11월엔 주택법 시행령 개정 후 지방에서 전매제한이 시행될 예정이어서 분양 시장 '악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25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9월 전국 아파트 분양예정 물량은 4만7천629가구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http://yna.kr/.sR46KXDAjB



■ 신고리5·6호기 공론화 1차 전화조사 오후부터 시작



신고리 5·6호기 건설을 영구 중단할지, 아니면 재개할지를 판가름하기 위한 '공론조사' 중 1차 전화조사가 25일 오후부터 시작된다. 신고리5·6호기 공론조사위원회는 조사 수행업체로 선정한 한국리서치 컨소시엄을 통해 전화조사를 한다. 집 전화(10%), 휴대전화(가상번호·90%) 혼합방법으로 2만명의 응답을 받아야 하고, 약 보름 동안 진행한다.



전문보기: http://yna.kr/GtRV6KRDAjF



■ 국민 2명 중 1명 "계란 먹기 찜찜"[갤럽]



'살충제 계란' 파동 이후 국민 두 명 중 한 명은 계란 먹기를 꺼린다는 조사 결과가 25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22~24일 전국 성인 남녀 1천4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95% 신뢰수준, 표본오차 ±3.1% 포인트)에 따르면, 살충제 계란 파동 이후 '계란 먹기가 꺼려진다'는 응답이 전체의 54%로 절반을 넘었다. 그렇지 않다는 답변은 45%였다. 성별로는 여성의 65%가 부정적으로 답한 반면 남성은 42%로 차이를 보였다.



전문보기: http://yna.kr/MsR26KSDAjo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