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마저 풍요로운 가을'…경기도내 9월 축제 풍성

입력 2017-08-30 07:10  

'마음마저 풍요로운 가을'…경기도내 9월 축제 풍성

포도·복숭아·막걸리 축제에 전통문화제까지 다채

(수원=연합뉴스) 김광호 기자 = 황금빛으로 물들어가는 들녘과 눈부시게 푸른 하늘. 이제 곧 우리의 시야를 꽉 채울 가을날의 풍경이다.

선선한 바람을 온 몸으로 맞으며 축제장을 찾아 하루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경기도 내 곳곳에서는 9월 한달 간 수확의 계절을 맞아 포도와 복숭아 등 과일 축제는 물론 음악 축제, 연극 축제, 꽃 축제, 문화제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 포도알처럼 추억이 여문다…화성 송산포도축제(9월 2∼3일)

다음 달 2일부터 이틀간 화성시 서신면 궁평항 광장에서 열린다. 송산포도는 바닷바람과 풍부한 일조량으로 당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축제 기간 가족 단위 방문객이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포도밟기, 포도따기, 갯벌바지락캐기, 독살물고기잡기, 해변승마체험 등도 즐길 수 있다.


◇ 복숭아 향기에 취하다…이천 햇사레장호원복숭아축제(9월 22∼24일)

이천시 장호원읍 장호원리 햇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 복숭아체험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전국 학생사물놀이 경연대회, 햇사레장호원복숭아가요제, 황도품평회 등이 마련된다. 현장에서는 장호원 복숭아는 물론 고구마 등 이천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도 있다.






◇ 갯벌의 자연을 즐긴다…시흥 갯골축제(9월 22∼24일)

시흥시 장곡동 갯골생태공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자연 속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갯골패밀리런, 어쿠스틱 음악제와 함께 소금왕국, 곤충나라, 갈대공작소, 자연에너지 발전소, 바람과 하늘 세상, 갯골습지배움터, 업사이클링 운동장, 나무와 물 놀이터, 살랑살랑 가을꽃밭, 갯골장난감공원 등 다양한 자연체험 존이 운영된다.

소나무 재즈클럽, 창의음악교실, 수영장 예술극장, 소금창고 인형극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 조선시대로 시간 여행…안성 바우덕이 축제(9월 28일∼10월 2일)

경기도 10대 축제 가운데 하나로, 안성시 보개면 복평리 안성맞춤랜드에서 열리는 전통 문화축제이다.

'안성 바우덕이, 온 나라의 신명이 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축제 개막 전날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안성 중앙로와 내혜홀 공원에서는 전야제가 열려 남사당패 꼭두쇠인 바우덕이를 기리는 추모제, 30여개 단체 3천여명이 참가하는 길놀이 퍼레이드 등도 진행한다.






◇ '천만 송이 꽃의 향연'…양주 천일홍 축제(9월 23∼24일)

양주시 광사동 체험관광농원 3만3천㎡에 심은 천만 송이 천일홍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전국 아마추어 사진공모전, 꽃씨 채취 체험행사 등 다양한 문화행사도 펼쳐진다. 축제 때는 코스모스 등 가을꽃도 만개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양주체험관광농원은 12만4천708㎡ 규모로, 50여 종의 꽃을 심어 연중 다채로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원형, 미로형 등 입체적으로 꽃밭을 조성하고 파라솔과 전망대 등 쉼터도 마련하는 등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 정조의 효심을 배우다…수원화성문화제(9월 22∼24일)

화성행궁과 수원천, 연무대(창룡문) 등 조선 정조대왕의 효심과 부국강병의 원대한 꿈을 갖고 축성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일원에서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가 '2017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한 행사다.

수원화성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정조대왕 능행차를 필두로 혜경궁 홍씨 진찬연 등 재현행사, 수원천에서 아름답게 펼쳐지는 수원사랑등불축제 등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행사로 꾸며진다.

수원갈비 등 지역 먹을거리도 맛볼 수 있다.



◇ 전국 막걸리가 한자리에…가평 막걸리 페스티벌(9월 1∼3일)

경기도와 한국막걸리협회, 가평군이 가평 자라섬에서 개최하는 축제로, 전국 95개 유명 양조장에서 생산한 막걸리가 시음·판매된다.

'캠핑에는 막걸리가 어울린다'는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3만㎡ 규모의 캠핑존이 조성된다. 캠핑존은 막걸리 페스티벌 홈페이지(www.makfe.co.kr)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7080 통기타 공연, 팔도 캠핑요리 경연대회, 막걸리 미용체험, 주전자 찌그러뜨리기, 막걸리 찐빵 만들기 체험, 막걸리 퀴즈대회 등 이벤트와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 행주대첩의 가치를 기리다…고양 행주문화제(9월 9∼10일)

행주대첩 승전의 역사적 가치를 기리기 위해 마련한 역사문화축제로, 고양어울림무리 등에서 진행된다.

축제 첫날인 9일 오후 3시부터 6시 30분까지 덕양구 화정문화의 거리 1.6km 구간에서 시민 2천여명이 참가한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이틀간 고양어울림누리, 행주산성, 고양문화원, 호수공원 등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로 진행된다.

불꽃공연, 청소년을 위한 역사·문화기행, 전통놀이 체험 등이 펼쳐진다.

kwa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