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가 찜한 TV] '추블리네가 떴다' 5위로 신규 진입

입력 2017-09-05 08:00  

[시청자가 찜한 TV] '추블리네가 떴다' 5위로 신규 진입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 이종격투기 선수 추성훈 가족을 내세운 예능이 또 성공 조짐을 보이고 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이어 이번에는 아예 프로그램 제목이 '추블리네가 떴다'다. '추성훈네'와 '러블리'를 합친 조어다.

5일 CJ E&M과 닐슨코리아의 8월 넷째 주(8월 21~27일) 콘텐츠영향력지수(CPI·하단 용어설명 참조) 집계에서 SBS TV '추블리네가 떴다'가 5위로 차트에 신규 진입했다. CPI지수는 220.8이다.

김병만의 부상으로 종영한 '주먹쥐고 뱃고동'의 바통을 이은 '추블리네가 떴다'는 추성훈과 부인인 모델 야노 시호, 딸 사랑이가 몽골로 떠나 현지인들과 살아보면서 겪는 일을 카메라에 담은 관찰 예능이다. 지난 26일 첫회에서 5.1%-6.4%를 기록하며 순조롭게 출발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추성훈 가족을 지켜보며 사랑이를 응원했던 시청자들은 '추블리네가 떴다'를 통해서도 이들에게 친근감을 보이고 있다. 풍족하고 곱게만 자란 외동딸이 단체 생활을 배우고, 자연에서 살아보는 기회를 주고자 몽골행을 택했다는 추성훈의 말은 보편적인 공감대를 얻고, 이들이 정착한 몽골의 광활한 풍경은 이국적인 재미를 안겨준다.

한편, KBS 2TV '해피투게더'가 CPI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4일 방송한 여름방학특집 '스타골든벨'이 화제를 모은 덕분이다. 이날 방송에는 선미, 리지, 샤이니 태민, 엑소 카이, 스누퍼 우성, 여자친구 예린, 우주소녀 다영, 구구단 미나, 사무엘 등 아이돌 스타가 대거 출연해 인터넷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또한 같은 날 종영한 MBC TV '죽어야 사는 남자'가 전주보다 12계단 뛰어올라 2위를 기록했다. 이 드라마는 주인공들이 비행기를 타고 가다 무인도에 조난당하는 열린 결말로 여운을 남겼다.






☞ 용어설명 : CPI 지수

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 3사와 CJ E&M 7개 채널(tvN·Mnet·OCN·온스타일·OtvN·올리브·XTM)에서 프라임 시간대 방송되는 드라마, 연예·오락, 음악,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인기도를 파악할 수 있는 지표다.

CPI 지수는 주간 단위로 프로그램 관련 온라인 뉴스 구독자 수(주요 포털 등재 언론사 기준), 프로그램 직접 검색자수(국내 주요 포털 6개사), 소셜미디어 버즈량(블로그·게시판·SNS 전수조사) 등 3가지 실측 데이터를 200점 기준 표준점수로 환산해 산출된다.

prett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