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입력 2017-09-17 15: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 한·미 정상, 유엔총회 앞두고 통화…"北 도발할수록 몰락의 길"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갖고 최근 국제사회가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대해 유엔 안보리 결의 채택 등 단합되고 확고한 입장을 보였음에도 또다시 미사일 도발을 한 데 대해 엄중히 규탄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이에 따라 양 정상은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양국 간 공조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전문보기: http://yna.kr/veR_7KZDADV



■ 사립유치원 집단휴업 공식 철회…내일 대부분 정상운영



사립유치원 단체인 한국사립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집단휴업 계획을 공식 철회했다. 한유총 내에서 휴업 강행을 주장해 온 투쟁위원회가 활동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휴업 선언·철회가 반복돼 빚어진 혼란은 다소 진정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지역별·개별 유치원별로 휴업에 대한 입장차가 있어 소수의 유치원이 휴업할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다.



전문보기: http://yna.kr/WeRz7KLDADG



■ 국정원 '언론장악 문건' 있다…방송간부·PD도 '블랙리스트'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이 MBC와 KBS 등 주요 공영방송을 중심으로 언론에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웠던 것으로 전해져 검찰이 확인에 나섰다. 국정원은 또 연예인 등 문화예술인들 외에 방송사 주요 간부와 프로듀서(PD)들을 대상으로 '블랙리스트'도 만들어 관리한 것으로 드러났다. 17일 국정원 적폐청산TF와 사정 당국 등에 따르면 원세훈 전 원장 시절 국정원은 2009년 무렵부터 MBC 등 공영방송 인사 동향 파악은 물론 구체적인 인사 개입 방향을 담은 다수의 문건을 생산했다.



전문보기: http://yna.kr/kDRY7KxDACR



■ "적 항공기 출현, 긴급 잠항!"…軍, 잠수함 수중작전 첫 공개



"함수 전방에 적 항공기 출현, 비상! 긴급잠항!" 지난 12일 제주 해군기지에서 출항한 해군의 1천200t급 9번째 잠수함인 이억기함(SS-071)에서 갑자기 비상경보가 발령됐다. 잠수함 함교에 설치된 둥근 막대 모양의 잠망경만 물 밖으로 내밀며 조용히 움직이던 중 긴급한 무전이 오갔다. 해군기지 부두에서 8㎞가량 수중으로 이동하던 중 잠망경에 가상의 적 항공기가 포착된 것이다. 해군은 209급(1천200t급) 잠수함의 수중 기동과 수중작전 상황 등을 처음으로 국내 언론에 공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ZBRT7KIDACQ



■ 금융당국 "풍선효과 차단…우회대출 금융사 제재·대출회수"



정부의 6·19와 8·2 부동산 대책 이후 주택을 담보로 한 가계대출 옥죄기가 본격화되면서 풍선효과가 전방위로 확산하자 금융당국이 차단에 나섰다. 금융당국은 지난달 말 전국 은행 검사부장 회의를 소집해 강화된 LTV(주택담보인정비율)·DTI(총부채상환비율) 규제를 우회한 편법대출이 있는지 자체점검하라고 지시했다. 우회대출 사실이 적발되면 해당 금융사 직원은 제재하고, 용도외유용이 확인되면 대출회수도 검토하겠다는게 금융당국의 입장이다.



전문보기: http://yna.kr/QpRR7KJDACk



■ 사드 불똥에 한국기업 中 직접투자 '반토막'



우리나라 기업의 대(對)중국 투자가 올해 반 토막에 가까울 정도로 대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17일 발간한 '해외경제포커스'에 따르면 중국에서 외국인의 직접투자는 2015년 5.6% 늘었지만 지난해 감소세(-0.2%)로 바뀌었고 올해 1∼7월에는 작년 동기 대비 6.5% 줄었다. 특히, 지난 1∼7월 우리나라의 대중국 직접투자는 17억5천만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31억1천만 달러)보다 43.7% 줄었다.



전문보기: http://yna.kr/YoRi7K.DACC



■ 추석연휴도 '빈익빈부익부'…300인미만 기업 44% "열흘 못쉰다"



다음달 초 열흘이나 추석 연휴가 이어지지만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기업의 경우 절반가량은 직원들에게 열흘 휴무를 보장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추석 상여금도 기업규모에 따라 50만 원 이상 차이가 났다. 17일 한국경영자총협회(이하 경총)에 따르면 최근 전국 5인 이상 기업 408개를 대상으로 올해 추석 휴무 기간·상여금을 조사한 결과 평균 휴무 일수는 평균 8.5일로 집계됐다.



전문보기: http://yna.kr/_ERX7KMDACs



■ 갤노트8 주말 27만대 개통…시장은 불법 보조금 '얼룩'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폰 갤럭시노트8이 지난 이틀 동안 27만대가 개통됐다. 수요가 몰리며 일부 유통망에서는 상한선을 훌쩍 뛰어넘는 불법 보조금이 기승을 부렸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8은 사전 예약자 대상의 개통 첫날인 15일 20만대에 이어 전날에는 7만대가량이 개통됐다. 이틀간 개통 물량 27만대는 삼성전자가 밝힌 전체 예약 물량 85만대의 32%에 해당한다.



전문보기: http://yna.kr/IfRd7KZDADQ



■ '폭발사고' STX조선해양 안전관리 전반에 구멍 숭숭



고용노동부는 지난 8월 20일 발생한 폭발사고로 하청 근로자 4명이 숨진 STX조선해양에서 2주간 특별감독을 한 결과, 산업안전법 위반 199건을 적발하고 검찰과 협의해 사법처리할 방침이라고 17일 밝혔다. 고용부는 이와 별도로 원청업체인 STX조선해양에 법 위반 51건과 관련해 과태료 3천310만 원을, 하청업체는 66건에 대해 3천504만 원을 각각 부과했다.



전문보기: http://yna.kr/TFRT7KpDAC_



■ '성형 후 사진'만 예쁘게…9개 병·의원 과장 광고 적발



블로그에 허위로 광고성 수술 후기를 올리거나 홍보물에 수술 효과를 부풀린 '성형 후 사진'을 사용한 9개 병·의원이 공정거래위원회에 적발됐다. 공정위는 성형 전후 사진을 광고물에 게재하면서 성형 후 사진에만 색조 화장 등을 하는 방법으로 성형 효과를 부풀린 시크릿 성형외과와 페이스라인 성형외과에 과징금 1억700만원을 부과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또 허위로 치료 후기나 소개 글을 블로그 등에 올린 오페라 성형외과, 닥터홈즈 의원, 강남베드로 병원, 오딧세이 치과의원, 팝 성형외과, 신데렐라 성형외과, 포헤어 의원 등에는 시정명령을 내렸다.



전문보기: http://yna.kr/SCR.7KlDAC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