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7-09-20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국회, 김명수 심사경과보고서 채택…내일 인준표결 '호재'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오늘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 심사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그러나 보고서 채택에 반대한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인사청문특위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임명동의안 심사경과보고서를 가결했다. 심사경과보고서 채택은 지난 13일 청문회가 끝난 이후 일주일만이다.



전문보기: http://yna.kr/IZR77KBDAGO







■ 외교부 "멕시코 지진 연락두절 한국인 사망확인"



19일(현지시간) 발생한 멕시코 강진에 따른 한국인 희생자가 1명 확인됐다고 외교부가 오늘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멕시코시티에서 연락 두절되었던 우리 국민 이모(41) 씨가 사망한 것으로 최종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당국자는 "주멕시코대사관이 우리 국민의 연락 두절 신고를 접수한 직후, 담당 영사를 현장으로 급파해 주재국 관계당국(소방대 및 병원)과의 협조하에 소재 파악을 해 온 결과, 멕시코시티 부검소에 동양인으로 보이는 시신이 있다는 연락을 받고 최종 시신 신원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PZRY7KwDAGf



■ 文대통령·트럼프, 21일 두번째 정상회담…"北 최대한 압박"



제72차 유엔총회 참석차 뉴욕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1일(미국 동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청와대가 오늘 밝혔다.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의 양자 정상회담은 지난 6월 말 문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을 위해 워싱턴을 방문한 이후 약 석 달 만에 성사된 것이다. 청와대는 제72차 유엔총회 참석을 위한 문 대통령의 뉴욕 순방을 계기로 미국 측과 트럼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 개최를 계속해서 조율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



전문보기: http://yna.kr/gUR_7K1DAGu



■ 檢, '문성근·김여진 합성사진' 국정원 직원 2명 구속영장



검찰이 배우 문성근씨와 김여진씨의 합성 나체 사진을 만들어 유포한 국가정보원 직원들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전담 수사팀은 오늘 이명박 정부 시절 국정원 심리전단 팀장이던 유모씨와 팀원 서모씨 등 2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들에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법상 명예훼손과 국정원법상 정치관여 혐의가 적용됐다.



전문보기: http://yna.kr/YZRu7K-DAGP



■ 검찰 '출석요구 불응' 김기춘·조윤선 강제 소환도 검토



박근혜 정부 시절 청와대가 문화예술계 특정 인사들을 지원에서 배제(블랙리스트)하거나 보수단체를 지원(화이트리스트)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을 강제 소환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1WRY7K.DAGQ



■ 반전 거듭한 '도시바메모리 인수전'…변수 여전



일본 도시바(東芝)가 오늘 이사회를 열고 메모리 반도체 사업 부문을 SK하이닉스 등 '한·미·일 연합'에 매각한다는 방침을 결정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이에 따라 지난 2월 도시바가 메모리 사업 매각 방침을 표명한 이후 약 7개월간 이어진 조정작업은 우여곡절 끝에 일단락됐다. 그러나 지난 6월 말 우선협상대상자를 결정해 발표한 이후 2개월 만에 이를 변경하는가 하면, 그 과정에서 다른 측과도 협상을 병행하는 등 일관성 없는 태도를 보인 바 있어 최종 계약서 서명 때까지는 성사를 장담할 수 없다는 게 업계의 대체적인 관측이다.



전문보기: http://yna.kr/GWRD7KgDAGC



■ 텔레그램 메신저 서버 다운…한국 포함 아시아 1시간째 장애



전 세계에 10억명이 넘는 사용자가 있는 글로벌 메신저 서비스 '텔레그램'의 아시아 지역 서버가 다운돼 장애를 겪고 있다. 20일 텔레그램 사용자들과 인터넷 서비스 장애상황 점검 사이트 아우티지닷리포트(outage.report)에 따르면 한국시간 기준 이날 오후 4시 25분께부터 텔레그램 메시지 전송이 되지 않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PYRs7KfDAGr



■ 코스피 美FOMC 경계감에 약보합…외인·기관 매매공방



코스피가 20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통화정책 결정을 앞두고 외국인과 기관의 치열한 매매공방 끝에 약보합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날보다 3.85포인트(0.16%) 내린 2,412.20으로 종료했다. 지수는 전장보다 4.77포인트(0.20%) 오른 2,420.82로 출발한 뒤 30분도 채 안 돼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서 보합권에서 혼조 흐름을 이어갔다.



전문보기: http://yna.kr/uWRy7KyDAG7



■ 문체부 산하기관 '반성문' 쏟아져…"불통 행정이 주적"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오늘 전체회의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들이 지난 정부에서의 기관 운영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를 쏟아내 눈길을 끌었다. '최순실 국정농단 게이트'에 연루된 데 대한 사과와 더불어 그간의 행정실패에 대한 반성이 이어졌다. 우선 여명숙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업무보고를 통해 이제까지의 기관 행정과 정부의 게임 정책에 대한 비판을 내놨다.



전문보기: http://yna.kr/IXR_7KZDAG_



■ 약물로 아내 살해하고 병사로 위장한 의사 사형 구형



아내에게 수면제를 먹여 잠들게 한 뒤 약물을 주입해 숨지게 한 의사에게 검찰이 사형을 구형했다. 오늘 대전지법 서산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한경환) 심리로 열린 의사 A(45)씨에 대한 살인 혐의 재판에서 검찰은 이같이 구형했다. 검찰은 "재혼한 아내의 도움으로 성형외과를 개업한 A씨는 아내 명의의 수억 원의 재산을 가로채기 위해 아내를 살해하는 극단적 범죄를 저질렀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MXRo7KfDAGO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