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광둥 성 해안지역, 여름 휴가 기간 중 최고 여행지로 인기

입력 2017-09-30 17:31  

[AsiaNet] 광둥 성 해안지역, 여름 휴가 기간 중 최고 여행지로 인기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70336



(광저우, 중국 2017년 9월 28일 AsiaNet=연합뉴스) 광둥 성 관광국과 Tongcheng(LY.COM, 온라인 여행사)이 공동 발행한 여름 휴가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광둥 성은 올여름 휴가 기간(7월 1일~8월 31일)에 833만 명의 여행객을 맞이했다. 이는 전년 대비 54% 증가한 수치다.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최고 인기 항목은 해안 관광이었다.



해당 기간에 광둥 성 내 14곳의 해안도시에는 전년 대비 55% 증가한 734만 명의 여행객이 방문했다. 이는 광둥 성을 찾은 총여행객 수의 88%에 해당한다. 광저우와 선전이 각각 40%와 25%를 기록하며 최다 비율을 차지했으며, 잔장, 마오밍 및 동구안은 각각 95%, 85% 및 71%에 해당하는 가장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다.



양장시의 하이링 섬은 여행객이 여름 휴가지로 계획하는 가장 인기 있는 해안 관광지 중 하나였다. 하이링 섬 경제개발 추진구역의 공식 자료에 따르면, 7월과 8월 중 352만 명의 여행객이 방문했고, 약 24억 위안의 관광 소득을 달성했다. 이는 작년 대비 각각 8.9% 및 8% 증가한 수치다. 또한, 후난 및 광시를 포함한 북부 지방과 다른 지역에서 방문한 여행객 수가 많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단체여행도 매우 증가했다.



잘 알려진 관광지뿐만 아니라 하이링 섬 내에 있는 다자오 만에서는 해안 음악 및 춤 공연, 해상 퍼레이드, 심포니, 물 축제, 맥주 축제 및 가상현실 체험센터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여행객이 극찬하는 이러한 새로운 노력을 통해, 작년보다 여행객 방문이 30% 증가했다. 다자오 만은 광둥 성 및 중국 외부에서 방문하는 여행객을 더 많이 유치했는데, 이 중 대부분은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다.



또한, Nanhai One(남중국해 1호)가 6개월 간의 보수공사를 마치고, 지난 8월 재공개됐다. 이 선박은 해양 실크로드를 따라 외국에 상품을 운송하고, 무역했던 목제 선박으로, 남송시대 초기에 침몰했다. 이 난파선은 2007년 광둥 해양 실크로드 박물관에 최초로 전시됐다. 올해 들어 박물관에서는 해안지역을 방문하는 여행객을 위해 관광 경로를 개선하고(800m에서 1,500m로 확장), 더 많은 전시품(416점에서 2,000점 이상으로 증대)을 준비했다. 여기에는 Nanhai One에 실렸던 다양한 보석이 포함되며, 이 중에는 송 시대의 이국적인 금장식품, 우아한 도자기와 희귀한 칠기류도 포함된다.



주요 사항:



여행객은 테마가 있는 여행지를 선호한다. 2017년 여름 휴가 기간에 광둥 성에 방문한 여행객 중 51%는 아쿠아리움, 온천, 워터 월드, 사적지, 래프팅 및 꽃구경을 선택했다.



싱가포르는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다. 해외여행에 대해 광둥 성 거주자의 55%는 여행지로 싱가포르, 베트남, 일본을 선택했다. 독일, 벨기에를 선택한 여행객이 빠르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 제공: Tourism Administration of Guangdong Province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