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221.25
(50.44
0.98%)
코스닥
1,164.41
(30.89
2.73%)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가을을 느끼세요'…에버랜드 단풍 체험 코스

입력 2017-10-10 12:10  

'가을을 느끼세요'…에버랜드 단풍 체험 코스

(용인=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에버랜드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단풍을 즐기기 좋은 산책·드라이브·어트랙션 코스를 마련했다.

은행나무, 단풍나무, 느티나무 등 10여종 수천 그루의 나무로 뒤덮인 에버랜드는 오는 20∼30일 단풍이 절정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꽃과 나무가 우거진 자연 속에서 여유롭게 단풍을 감상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힐링 산책 코스'가 제격이다.






에버랜드가 20여년 만인 지난해 일반에 공개한 '숲 속 산책로'는 콜럼버스대탐험부터 썬더폴스까지 이어지는 570m 길이의 비밀정원이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이 산책로에서는 단풍나무, 참나무, 오동나무뿐 아니라 최대 20m까지 자라는 향목련 군락과 서양철쭉(아젤리아)을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다.

특히 가을 단풍과 함께 썬더폴스, 이솝빌리지, 롤링엑스트레인 등 어트랙션들을 한눈에 내려다보는 조망이 일품이다.

올해 장미원에 새롭게 조성한 '은행나무길'에서는 장미성부터 로즈기프트 상품점까지 120m 동선을 따라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가 이어져 있어 황금빛 단풍을 즐길 수 있다.

특히 60만 송이 가을 장미가 활짝 핀 장미원에서는 오는 15일까지 8개국 26종의 바비큐와 맥주, 와인 등을 즐길 수 있는 '레드 앤 그릴 바비큐 페스티벌'도 펼쳐지고 있어 단풍 나들이객의 입맛을 유혹한다.

장미원과 포시즌스 가든에는 가을철 다른 식물보다 일찍 잎과 줄기가 선홍빛으로 물들어 마치 불타는 것 같은 강렬한 붉은 빛을 띠는 코키아(댑싸리) 1만6천 본도 전시될 예정이다.






어트랙션 마니아에게는 짜릿한 놀이기구를 즐기며 단풍을 체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 코스'를 추천한다.

단풍이 수려하게 펼쳐진 산 중턱에 있는 '티 익스프레스'는 56m 최고 지점에서 낙하하면서 에버랜드 단풍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하다.

썬더폴스는 급류타기 보트에 탑승한 채 붉게 물든 단풍 구경을 하면서 20m 높이에서 급강하하는 짜릿함을 맛보게 한다.

영동고속도로 마성톨게이트부터 에버랜드 서문과 캐리비안 베이를 지나 에버랜드 정문에 이르는 5㎞ 구간은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특히 에버랜드 주변에 있는 호암호수는 호수에 비치는 '단풍 그림'으로 유명한 곳으로, 10월 중순이 넘어가면서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산의 단풍이 수면에 비쳐 장관을 이룬다.

에버랜드 숙박시설인 힐사이드 호스텔 주변은 은행나무 군락이 펼쳐져 있어 도로 전체를 노란 은행잎으로 덮는다.

hedgeho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