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빅데이터 기반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 개발

입력 2017-10-24 08:44  

제일기획, 빅데이터 기반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 개발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제일기획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넥스트 미디어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새 미디어 솔류션은 광고비, 매출, 광고효과 등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 마케팅 믹스 모델링 ▲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 ▲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 등 3개 서비스로 구성됐다.

'마케팅 믹스 모델링'은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끼친 효과(ROI)를 분석하고, 최적의 예산 배분 전략을 도출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TV, 신문, SNS 등 채널별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기여한 정도를 분석하고, 매출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예산 배분 전략과 매체 조합 전략 등을 제안한다.

'제일 3스크린 옵티마이저'는 TV·PC·모바일에서 진행한 동영상 광고의 통합 효과를 산출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이다.

매달 약 800개에 이르는 국내 동영상 광고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최신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일 미디어 대시보드'는 전통매체(ATL), 디지털 등 다양한 캠페인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솔루션이다.

미디어 담당자뿐 아니라 광고주, 광고기획자 등도 광고비 집행 현황, 광고 노출효과 등 캠페인 핵심성과지표(KPI) 달성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배완용 제일기획 미디어본부장은 "최근 디지털과 미디어의 결합으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제일기획의 새 솔루션이 광고주의 매출 증대, 미디어 집행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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