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박덕흠 의원, 지역구 행사장서 군의원과 폭행 시비

입력 2017-10-29 13:04  

한국당 박덕흠 의원, 지역구 행사장서 군의원과 폭행 시비

박 의원 "얼굴 맞았다" vs 해당 군의원 "억지주장" 공방



(영동=연합뉴스) 박병기 기자 = 자유한국당 박덕흠(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국회의원이 지역구 행사 참석 도중 해당 지역 더불어민주당 소속 군의원에게 폭행당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한국당 관계자들은 29일 "지난 28일 오후 2시 20분께 영동군 학산면민체육대회에 참석한 박 의원이 민주당 소속의 영동군의회 A(61)의원으로부터 얼굴을 폭행당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당시 박 의원이 마이크를 잡고 노래 부르면서 객석 쪽으로 다가서는 과정에서 A의원이 갑자기 달려들어 욕설을 퍼부으면서 주먹으로 얼굴을 가격했다"고 설명했다.

당시 행사장은 음악 소리 등으로 소란한 상태였고, 객석에는 100여명의 주민이 앉아 있었다.

박 의원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순식간에 벌어진 일이라 정황이 없지만, 얼굴을 한 차례 얻어맞았다"며 "병원에서 상해 진단서를 발급받았고, 정식으로 수사도 의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반면 A 의원은 "시비는 있었지만, 폭행은 말도 안 되는 억지주장"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당시 노래 부르는 박 의원을 향해 '지금이 노래 부를 상황이냐'고 항의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소란이 있었지만, 폭행이 오가지는 않았다"며 "현장에 있던 수많은 주민들이 이 광경을 지켜봤다"고 혐의를 부인했다.

현장을 지켜본 민주당 인사도 "소리지르며 다가서는 A 의원을 박 의원이 떠밀면서 잠시 몸싸움이 벌어졌지만, 곧바로 주변 사람들이 뜯어말렸고, 박 의원도 계속 노래를 이어갔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A 의원은 한국당 전신인 새누리당 공천을 받아 영동군의원에 당선된 재선의원이다.

하지만 지난해 7월 의장단 선거 등을 놓고 박 의원과 불화를 겪은 뒤 탈당했고, 지난 4월 민주당으로 당적을 바꿨다.

한국당 충북도당은 성명을 통해 이번 사건을 야당의원에 대한 묻지마 테러로 규정하고, A 의원의 의원직 사퇴와 함께 민주당 차원의 사과 및 재발방지 약속 등을 촉구했다 .

이 당은 "A 의원이 작년 8월 영동 포도축제행사장에서도 주민과 대화하는 박 의원을 향해 의자를 발로 차는 등 계획적이고 의도된 폭력을 했다"면서 사법당국에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bgipar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