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선' 강민혁 "첫 키스신 상대가 하지원…예쁘게 나와 만족"

입력 2017-11-13 15:08   수정 2017-11-13 15:23

'병원선' 강민혁 "첫 키스신 상대가 하지원…예쁘게 나와 만족"

"연기자로서 성장하는 과정…씨엔블루도 할아버지 될 때까지 활동"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제가 원래 '집돌이'거든요. 그래서 거제에서 4개월간 숙소 생활 하면서 촬영하는 게 힘들 줄만 알았는데 집이 그립지 않을 만큼 재밌었습니다." (웃음)

최근 종영한 MBC TV 수목극 '병원선'에서 마음이 따뜻한 내과 의사 곽현을 연기한 그룹 씨엔블루 멤버 겸 배우 강민혁(26)은 13일 서울 명동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2010년 그룹 씨엔블루의 드러머로 데뷔한 후 연기 활동을 병행하며 '넌 내게 반했어'(2011), '넝쿨째 굴러온 당신'(2012), '상속자들'(2013), '용감한 가족'(2015), '딴따라'(2016)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온 그는 '병원선'에서 처음으로 남주인공을 맡아 다정한 매력을 발산했다.






강민혁은 특히 나이 차이가 크게 나는 '대선배' 하지원과 호흡한 데 대해 "처음 뵀을 때부터 선배님이 에너지가 넘치고 웃음도 많으셔서 한 번도 나이 차를 느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제가 드라마에서 키스신은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첫 상대가 지원 선배님이었네요. 촬영 전에는 긴장도 고민도 많이 했어요. 그래도 상황과 대본에 집중해서 '슛'이 들어갈 때는 오히려 긴장을 안 했죠. 오히려 하고 나서 '잘 나왔을까?' 하고 많이 떨렸는데, 예쁘게 나와서 만족합니다."

그는 그러면서 "지원 선배님이 조언보다는 응원과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자신감을 잃지 않을 수 있었다"며 "대화를 많이 나눈 것이 알게 모르게 제 연기에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다"고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병원선'은 중반부터 의학 소재보다는 멜로에 집중하면서 비판을 받기도 했다.

강민혁은 "병원선이라는 한 공간 안에서 청춘 남녀가 함께 생활하다 보면 충분히 사랑이 싹틀 수 있다"며 "다만, 그 과정이 잘 표현이 안 된 것 같아 많이 아쉽다"고 말했다.






씨엔블루는 강민혁을 비롯해 정용화, 이종현, 이정신 등 멤버 전원이 밴드 활동과 연기를 병행 중이다.

"한 식구로서 워낙 가깝다 보니 더 유심히 (서로 연기하는 것을) 지켜보게 돼요. 말은 서로 안 하지만 다 보고 있더라고요. 딱히 조언은 안 해주지만요. (웃음) 연기와 밴드 활동을 병행하다 보니 체력적으로 어려운 점도 있는데, 저희가 체력이 다들 좋아서 결국 또 해내더라고요. 밴드도 할아버지 될 때까지 할 거예요."

강민혁은 곽현처럼 본인도 연기자로서 성장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저도 현이처럼 조금 성장한 것 같아요. 연기자로서 앞으로 다양한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제가 경험해보지 못한 삶을 캐릭터로 배우는 게 재밌어요. 대본을 봤을 때 머릿속으로 그림이 그려진다면 어떤 역할이든 도전할 겁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