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7-11-24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충청·경북·전북 낮까지 계속 눈…곳곳 대설 특보


금요일인 24일 충청도, 경북, 전북에 눈이 내리고 있다. 중부 서해안, 경기 남부, 충청 내륙, 전북 내륙엔 대설 특보가 발효됐다. 전날부터 이날 오전 4시까지 적설량은 수원 4.6㎝, 청주 4.5㎝, 대전 3.8㎝, 서울 1.5㎝ 등이다. 음성 9㎝, 제천 6.5㎝, 옥천 5.5㎝를 비롯해 특히 충청도 지역에 많은 눈이 쌓였다.





전문보기: http://yna.kr/FRRu7K-DAxl



■ '지진우려' 수능 무사히 치렀다…국어·수학 작년처럼 '불수능'



포항 지진으로 일주일 연기돼 23일 치러진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별다른 혼란 없이 무난하게 마무리됐다. 국어와 수학 영역은 어려웠던 지난해 수능과 비슷하거나 약간 더 어려운 '불수능' 기조가 유지돼 변별력이 갖춰질 것으로 평가됐다.



전문보기: http://yna.kr/Z6RJ7KjDAw6



■ 잠잠하던 포항 여진 또 '꿈틀'…수능 끝나자 2차례 발생



24일 1시 17분 27초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7㎞ 지역(북위 36.11·동경 129.35)에서 규모 2.3의 지진이 발생했다. 지진의 깊이는 8㎞, 계기진도는 최대 Ⅲ로 기록됐다. 기상청은 이 지진을 지난 15일 발생한 포항 본진(규모 5.4)의 여진으로 파악했다. 특히 이 지진은 전날 오후 11시 27분 5초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8km 지역(북위 36.11·동경 129.37)에서 규모 2.3의 지진이 발생한 지 1시간 50분 만에 연이어 일어난 것이다.



전문보기: http://yna.kr/e7RT7KkDAwN



■ 北리스크·사드 긴장 풀리며…소비자심리 6년11개월만에 최고



북한 리스크가 줄어들고 중국과 긴장 관계가 풀리며 소비자심리가 약 7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랐다. 8·2 부동산 대책, 10·24 가계부채 대책 영향으로 주택가격이 오른다는 전망이 약해졌다. 한국은행이 24일 발표한 '2017년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11월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2.3으로 조사됐다.



전문보기: http://yna.kr/g5Ri7K.DAw8



■ 이번엔 중국의 통상압박…한국산 화학원료에 30% 반덤핑 관세



수출기업에 대한 미국의 통상압박이 거세지는 가운데 최근 중국도 우리 기업에 반덤핑 관세를 부과했다. 24일 석유화학 업계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는 지난 21일 한국과 일본, 남아프리카공화국 3개 국가에서 수입한 메틸이소부틸케톤(MIBK)에 대한 반덤핑 조사 예비판정 결과를 발표했다. 상무부는 3개국의 덤핑으로 국내 MIBK 산업이 중대한 피해를 봤다고 판정하고 국가별로 덤핑 마진(관세율)을 설정했다.



전문보기: http://yna.kr/v5RI7K4DAwr



■ 김현종 통상본부장 신고재산 56억원…10년 새 46억 늘어



김현종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신고한 재산이 2007년 9억6천여만 원에서 올해 56억 원으로 10년 사이 46억3천여만 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호영 경북대병원장도 56억3천여만 원을 신고했고, 이용구 법무부 법무실장은 36억5천여만 원으로 뒤를 이었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는 24일 지난 8월 신규 임용, 승진, 퇴직 등 신분변동이 발생한 63명의 재산등록사항을 관보를 통해 공개했다. 현 정부 인사가 24명, 퇴직자가 39명이다.



전문보기: http://yna.kr/y5Rr7K4DAwD



■ 국회, 이진성 헌법재판소장 인준 표결…사회적 참사법도 상정



국회는 24일 오전 본회의를 열고 이진성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에 대한 표결을 진행한다. 국회 인사청문특위가 지난 22일 청문회 당일 적격 의견을 담은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한 만큼 인준안은 가결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전망된다. 이 후보자가 국회 인준을 받을 경우 지난 1월 박한철 전 헌법재판소장이 퇴임한 이후 계속됐던 헌재 소장 공백 사태는 해소되게 된다.



전문보기: http://yna.kr/97RQ7KkDAwS



■ 농해수위, 해수부로부터 '세월호 유골 은폐' 보고받아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24일 정부로부터 '세월호 유골 은폐사건'에 대한 현안보고를 받는다. 농해수위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등으로부터 관련 보고를 받고 질의할 예정이다. 김 장관은 전날 정부세종청사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번 사건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전문보기: http://yna.kr/e6RB7KlDAwv



■ 한국당 '특활비 의원총회'…국정조사·특검 추진 결정



자유한국당은 24일 오전 의원총회를 열고 검찰의 특수활동비(특활비) 상납 의혹을 밝히기 위한 국정조사 및 특별검사 추진 여부를 결정한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전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국가정보원과 검찰의 특활비 상납 논란과 관련해 국정조사와 특검을 병행 추진하겠다고 공언했다.



전문보기: http://yna.kr/f6R27K-DAwT



■ 美 바뀐 '블랙프라이데이' 풍속도…밤샘줄 사라지고 온라인 득세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 풍속도가 바뀌고 있다. 워싱턴포스트(WP) 등 미 언론은 추수감사절(23일)과 블랙 프라이데이(24일)로 이어지는 연휴 쇼핑시즌이 시작됐지만 과거 대형 가전매장, 할인점 앞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밤샘 줄 행렬이 거의 대부분 사라졌다고 전했다. 미국 내에서 최대 쇼핑 이벤트로 불리는 블랙 프라이데이의 대표적 풍경은 가전제품 전문 매장인 베스트바이 주차장에 텐트를 치고 밤새 기다려 새벽에 매장 문이 열리자마자 미친 듯이 돌진해 파격 할인가의 제품을 사는 광경이었다.



전문보기: http://yna.kr/tQRq7KDDAxC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