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지컬 '공룡이 살아있다', 홍콩 등 중화권시장 본격 진출

입력 2017-11-29 00:00  

창작 뮤지컬 '공룡이 살아있다', 홍콩 등 중화권시장 본격 진출

홍콩서 판권 계약 체결…창작 가족뮤지컬로 첫 외국 '노크'




(홍콩=연합뉴스) 안승섭 특파원 = 뮤지컬 '공룡이 살아있다'가 우리나라 창작 가족 뮤지컬 최초로 외국 시장에 진출한다.

28일 홍콩 유스 스퀘어 내 와이 시어터에서 개최된 '2017 K-뮤지컬 로드쇼'에서는 '공룡이 살아있다'를 제작한 ㈜컬쳐홀릭과 대만 에이엠크리에이티브 사의 판권계약 및 공동제작 조인식이 열렸다.

이번 계약으로 '공룡이 살아있다'는 앞으로 4년간 대만,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중국 본토를 제외한 중화권과 아시아 지역에서 관객들을 만나게 된다.

뮤지컬에서 중요한 공룡 오브제(무대 용품)는 원작사인 컬쳐홀릭이 직접 제작, 공급하게 돼 공연 외 수익 창출에 효자 노릇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룡이 살아있다'는 국내의 내로라하는 창작진이 모여 제작해 선보인 이후 6만여 명에 이르는 관객을 만나 침체한 국내 가족공연 시장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박물관을 배경으로 티라노사우루스·트리케라톱스·매머드 등 살아 움직이는 공룡화석을 오브제로 탄생시키고, 무대 위 배우들의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으로 비언어가 주는 감동을 선사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해외 라이선스 공연에 버금가는 완성도 높은 음악, 18명의 뮤지컬 전문배우들의 화려한 아크로 바틱을 적용한 안무와 노래로 가족 관객들의 만족도를 한껏 끌어 올렸다는 점이다.

㈜컬쳐홀릭 진영섭 대표이사는 "사드 갈등으로 중국시장 진출이 무산됐으나, 최근 사드 갈등 해소로 중국시장 진출을 노릴 수 있게 됐다"며 "중국과 영국 등 다양한 나라로 진출해 한국 창작 뮤지컬의 힘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살아난 공룡화석의 이야기를 통해 가족 간의 사랑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공룡이 살아있다'는 내년 1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28일부터 29일까지 재단법인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홍콩 한국총영사관이 후원해 열린 '2017 K-뮤지컬 로드쇼'에는 ㈜더그룹,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뮤지컬하모니, ㈜연우무대, ㈜컬쳐홀릭, HJ컬쳐㈜ 등 총 6개 단체가 참가했다.

이들은 '공룡이 살아있다'를 비롯해 '그 여름, 동물원',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하모니', '오! 당신이 잠든 사이', '파리넬리'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성이 인정된 한국 창작 뮤지컬을 소개했다.

ssahn@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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