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8-01-19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靑 "민주노총, 이달 중 '노사정 대표자회의' 참석…시기 조율"

청와대는 민주노총이 이달 중으로 개최를 조율 중인 노사정 대표자회의에 참석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오늘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언급한 뒤 "다만 잠정적으로 이달 24일로 돼 있던 것을 이달 중으로 시기만 조정한다"고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김명환 위원장 등 민주노총 지도부와 70분 동안 면담을 하고 노동 현안에 대한 협조를 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TdRB8K1DAgj



■ MB, 직접 대응 자제…측근들 "정치보복이란 것 다 알아"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지난 17일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과 주변 측근들을 겨냥한 검찰 수사를 '정치보복'이라며 강하게 반발한 이후 이틀째 '침묵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전날 자신의 측근들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분노' 발언에 대해 무대응을 지시한 데 이어 이날도 이런 기조를 이어가며 사태 추이를 지켜보는 모습이다.

전문보기: http://yna.kr/w8R_8KvDAgn


■ 현송월 등 北예술단 사전점검단, 1박2일 일정으로 내일 방남

북한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방문을 위한 사전점검단 7명이 내일 방남한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늘 "사전점검단을 내일 파견하겠다는 북측의 제안에 수용한다는 통지문을 오후 2시 45분에 북측에 보냈다"면서 "현재로는 출입경에 필요한 부속행정사항을 협의중"이라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9dRY8KVDAgU


■ '우리은행 채용비리' 이광구 전 행장 구속영장 기각

우리은행 공개채용 과정에서 일부 직원을 특혜 채용하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는 이광구 전 행장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서울북부지법 최종진 영장전담 판사는 오늘 "현재까지 수집된 증거자료에 의한 범죄혐의 소명 정도 및 이에 대한 다툼의 여지, 현재까지 수사 진행 경과(수차례 압수수색이 이뤄졌고 관련자 진술이 확보된 점), 피의자가 개인적 이득을 얻은 것으로 보이지 않는 점, 주거 및 가족관계 등 사정을 종합하면 현 단계에서 구속할 사유나 정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이 전 행장에 대한 영장 청구를 기각했다.

전문보기: http://yna.kr/ydRE8K1DAg-


■ 환경부·수도권 "저감조치 발령시 '오전·오후 예보' 검토"

환경부와 서울시·인천시·경기도가 오늘 수도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환경부와 수도권 3개 시·도는 이날 서울플라자호텔에서 안병옥 환경부 차관, 윤준병 서울시 행정1부시장, 전성수 인천시 행정부시장,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수도권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 협의회를 열었다.

전문보기: http://yna.kr/w8R58K9DAgF


■ 軍, 전작권 조기전환 속도 낸다…내년 1단계 검증키로

한반도 전시작전통제권(전작권)을 한국군으로 전환하는 작업이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국방부는 오늘 이낙연 국무총리가 참석한 가운데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5개 부처 합동업무보고에서 "오는 10월 기존 '조건에 기초한 전작권 전환계획'을 보완할 것"이라며 "전작권 전환 조건 달성 여부 평가를 위한 로드맵을 수정 보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한국군이 전작권을 환수하는 데 필요한 조건을 갖췄는지를 평가하는 시기를 앞당기는 쪽으로 로드맵을 보완한다는 뜻으로 분석된다.

전문보기: http://yna.kr/kbRT8KSDAg.


■ 중국, '가상화폐 거래' 은행 서비스 전면 금지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은행 서비스 제공을 전면적으로 금지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오늘 보도했다. SCMP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지난 17일 주요 은행에 보낸 내부 문건에서 "오늘부터 각 은행과 지점은 자체 조사와 시정 조치를 통해 가상화폐 거래에 서비스 제공하는 것을 전면 금지하고, 적절한 조치를 통해 결제 채널이 가상화폐 거래에 쓰이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통보했다.

전문보기: http://yna.kr/qcRO8KfDAg.


■ 당정청, '부동산' 비공개 회의…강남 집값 대책 논의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오늘 부동산 시장 문제 등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비공개 회의를 했다. 지난해 내놓은 8·2 부동산 대책 등 정부의 고강도 대책에도 강남 등 일부 지역 집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자 당·정·청이 문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댄 것이다.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보유세 인상, 재건축 연한 규제 등 다양한 방안이 거론되는 가운데 당·정·청이 회동 자리를 마련하면서 부동산 후속 대책이 조만간 나올지 주목된다.

전문보기: http://yna.kr/7cR78K7DAgq


■ 코스닥, 2% 하락해 870대 후퇴…셀트리온 3사 급락

코스닥지수가 오늘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 공세와 셀트리온을 비롯한 시가총액 상위 바이오 종목들의 급락으로 2% 넘게 하락해 870대로 밀렸다.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8.20포인트(2.03%) 떨어진 879.99로 거래를 마쳤다.

전문보기: http://yna.kr/bbRj8KTDAgr


■ 검찰 "갈비뼈 부러진 고준희양, 숨지기 직전까지 기어 다녀"

친부와 내연녀의 폭행으로 숨진 고준희(5)양은 갈비뼈가 부러진 채 숨지기 직전까지 기어 다닌 것으로 드러났다.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전주지검 관계자는 "준희양이 폭행을 당해 갈비뼈가 부러져 걷지 못한 것은 물론 죽기 전에 바닥을 기어 다녔다"고 오늘 밝혔다. 당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앓던 준희양은 숨지기 전 수포가 온몸으로 퍼졌고 부기가 다리를 감싼 상황이었다.

전문보기: http://yna.kr/TbRF8K1DAg7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