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장 바뀐 카카오…여민수·조수용 공동 대표 체제로

입력 2018-01-24 11:21  

선장 바뀐 카카오…여민수·조수용 공동 대표 체제로
광고·브랜드 책임자 출신…임지훈 대표는 임기 뒤 자문역 맡아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카카오의 수장이 바뀐다.
현 여민수(48) 광고사업총괄 부사장과 조수용(44) 공동체브랜드센터장이 공동 대표를 맡고 임지훈 대표는 자문역으로 물러난다.
카카오는 "임 대표가 올해 3월 임기 만료 때까지만 대표직을 수행할 의사를 밝혀 여 부사장과 조 센터장을 새 공동 대표로 내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내정자는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공식 대표로 선임된다.
여 내정자는 2016년 8월 광고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으로 카카오에 합류했다. 데이터 분석 등 기술로 맞춤형 광고를 표출하는 새 광고 플랫폼(기반 서비스)을 선보여 시장의 호평을 받았다.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학부와 MIT 경영대학원을 졸업했고 카카오 입사 전에는 NHN(현 네이버) e비즈니스 부문장, 이베이코리아 상무, LG전자 글로벌마케팅 담당 상무 등을 지냈다.
조 내정자는 2016년 12월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카카오에 입사해 카카오뱅크, 카카오T(통합 교통 서비스), 카카오미니(인공지능스피커) 등 새 브랜드를 출시해 주목을 받았다.
서울대에서 산업 디자인 전공으로 학·석사 학위를 받았고, NHN에서 네이버 서비스의 디자인을 주도한 것으로 유명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안정적 수익 기반을 확보하고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 등 주요 사업 부문이 분사하는 등 회사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더 큰 성장을 위해 새 리더십이 필요하다는 임 대표의 판단에 따라 새 공동 대표 내정이 결정됐다"고 설명했다.
여 내정자는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위한 새로운 항해를 준비하는 때 선장이라는 무거운 중책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과 설렘을 느낀다. 기술과 서비스로 새 연결을 만들고 많은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며 편리하고 즐거운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 내정자는 "5천600명이 넘는 카카오공동체 크루(직원)와 함께 새 도약을 준비해 긴장감과 함께 큰 사명감을 느낀다. 한국의 모바일 시대를 개척한 카카오의 서비스와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로 확산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 대표는 대표 교체 이후에는 카카오의 미래전략 자문역을 맡을 예정이다.
t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