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8-01-26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세종병원 화재 사망자 1층 응급실·2층 병실서 많아"

26일 경남 밀양 세종병원에서 난 화재와 관련, 소방당국은 "신고자에 따르면 최초 화재는 1층 응급실에서 발생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밀양소방서는 이날 현장 브리핑에서 "오전 11시 현재 사망 31명, 경상 69명, 중상 8명 등 사상자는 모두 112명"이라며 "사망자는 주로 세종병원 1층과 2층에서 발생했고, 5층 병실 일부에서도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병원과 맞붙은 별관동에 위치한) 요양병원에서의 사망자는 없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LbRR8KEDAmk


■ 복지·여성·노동 법령 전수조사…차별조항 없앤다

법제처는 올해 복지·여성·노동분야 법령을 전수조사해 '약자 차별조항'을 없애고, 지방분권을 강화하기 위해 국가가 지방자치단체를 지나치게 감독·통제하도록 한 규정을 정비한다. 26일 법제처는 전날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새해 업무보고를 했다고 밝혔다. 김외숙 처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2년 차를 맞아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 정착을 입법으로 가시화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법제처는 ▲차별법령 정비 ▲알기 쉽게 법령 만들기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법령 정비 ▲국정과제 입법총괄·조정 등을 올해 주요업무로 제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iaRB8KPDAmz


■ 軍, 2013년 사이버사 댓글 수사본부장 구속영장 청구

군 수사당국이 26일 지난 2013년 국군사이버사령부 댓글 공작 수사를 방해한 혐의로 당시 수사본부장이었던 현역 육군 대령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국방부 이날 "국방 사이버 댓글 조사 TF(태스크포스)는 오늘 오전 10시 55분 과거 국방부 조사본부에서 사이버사령부 댓글 사건 수사본부장 A 대령에 대해 대선 개입 수사를 방해한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A 대령은) 국방부 보통군사법원에서 영장실질검사를 받을 예정"이라며 "조사 TF는 향후에도 민간 검찰과 공조하에 엄정하게 조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전문보기: http://yna.kr/EbRa8KFDAmT


■ 이상득, 구급차에 휠체어 타고 검찰 출석…의혹엔 '묵묵부답'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억대 불법 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이상득 전 의원(83)이 26일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했다. 서울대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던 이 전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21분께 병원 구급차를 타고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도착했다.

전문보기: http://yna.kr/_9Rp8KKDAm4


■ 청와대, '2030세대 민심 탐구' 주력…3월중 청년종합대책 발표

정부가 학자금 문제에서부터 취업과 결혼, 주거 문제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3월 중 '청년 종합대책'을 내놓는다. 최근 가상화폐 규제와 평창동계올림픽 남북단일팀 구성 등으로 문재인 정부 핵심지지층인 20·30대가 이탈 조짐을 보인 것을 계기로 이들의 진정한 관심사와 여론을 파악하지 못했다는 반성론이 여권내에서 제기되면서 '가려운 곳'을 찾으려는 노력에 집중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보기: http://yna.kr/SbRQ8KkDAme


■ 北 선발대 방남 이틀째…개폐회식장·경기장 보러 평창행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에 앞서 방남한 윤용복 체육성 부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북측 선발대 8명이 26일 방남 이틀째를 맞아 평창으로 향했다. 선발대는 이날 9시께 인제스피디움을 나와 평창행 버스에 올랐다. 전날 저녁 식사도 미룬 채 강릉 아이스아레나, 강릉하키센터, 강릉 올림픽선수촌, 관동하키센터 등을 둘러본 뒤 자정이 넘어서야 만찬을 든 탓인지 얼굴에는 피곤한 기색이 엿보였다.

전문보기: http://yna.kr/49Rn8KJDAmy


■ 국방부 "한미 연합훈련, 평창올림픽 끝나고 정상적으로 실시"

국방부는 26일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이후 한미 연합훈련을 정상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미군 측이 평창동계올림픽 폐막 즉시 한미 연합훈련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는 외신 보도에 관한 질문에 "(한미 연합훈련의) 일정과 규모는 아직 말 못하지만, 올림픽이 끝나고 나서 하는 것은 맞다"고 답했다. 다른 국방부 관계자도 "연기된 일정에서 정상적으로 실시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2bRE8KpDAml


■ 검찰, 서초동 영포빌딩 다스 사무실도 재차 압수수색…수사 가속

검찰이 다스(DAS) 경주 본사는 물론 서울 사무실을 다시 압수수색하는 등 다스 의혹을 향한 수사 강도를 높여가고 있다. 다스 지분을 보유한 이명박 전 대통령 처남 고(故) 김재정씨의 부인 권영미씨도 밤늦게까지 검찰 조사를 받는 등 다스의 실소유주를 둘러싼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다각도로 수사가 진행되는 모습이다. 26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는 전날 경북 경주시 다스 및 다스 관계사를 압수수색하면서 같은 시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영포빌딩에 있는 다스 서울 사무실에도 수사관을 보내 업무 자료와 컴퓨터 저장 전산 자료 등을 확보했다. 영포빌딩은 청계재단이 입주해 있는 건물이다.

전문보기: http://yna.kr/v8R08KvDAmi


■ 안은 -21도, 밖은 -10도…냉동창고 기사의 힘겨운 겨울나기

"냉동창고에서 나와서 몸을 좀 녹이려고 해도 몸이 안 녹아요. 체력 소모가 큽니다." 지난 25일 오후 부산 사하구 감천항 인근에 있는 한일냉장. 9층짜리 냉동창고 건물 3층을 담당하는 권영삼(48) 계장의 눈썹에는 하얗게 서리가 내려 있었다.

전문보기: http://yna.kr/G9R78KVDAmT


■ 산업은행, 대우건설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연기

산업은행은 대우건설[047040] 지분 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당초 이날 이사회를 열어 본입찰에 단독 참여한 호반건설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었다. 산업은행은 최종 입찰제안서에 대해 아직 매각자문사의 평가가 완료되지 않아 선정을 미루게 됐다며 매각자문사의 평가가 끝나는 대로 이사회를 열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겠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AbRn8KZDAmd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