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으로 민심 잡자'…홍준표, 다시 전국 돌며 정책행보

입력 2018-02-04 08:00  

'민생으로 민심 잡자'…홍준표, 다시 전국 돌며 정책행보
설 연휴 직전 부산·대구서 생활점검회의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자유한국당이 설 연휴를 앞두고 민생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당은 이번 설 연휴 '밥상머리 민심'의 핵심 화두가 '민생'이 될 것이라는 판단 아래 국민안전·물가·저출산 문제 등 국민의 피부에 와 닿는 '생활 속 민생문제'의 해법 제시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홍준표 대표는 이번 주에도 현안별 정책 행보를 이어나간다.
당장 5일에는 영등포의 한 어린이집을 방문한다.
학부모와 어린이집 교사로부터 일·가정 양립의 어려움을 직접 청취하며 저출산 문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일정이다.
홍 대표는 앞서 지난주에도 초등학교 1∼2학년 방과 후 영어수업 금지 관련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신용산초등학교를 찾았고, 미세먼지 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기상청을 방문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전국순회를 다시 시작할 계획이다.
지난달 권역별 신년하례회 일정이 지방선거 출정식 성격을 띠었다면 이번 전국순회는 설 연휴 민심 흐름의 변수가 될 민생 이슈를 선점하기 위한 행보로 보인다.
구체적으로 오는 12일 부산, 13일 대구를 각각 방문해 소속 의원들과 함께 국민안전·물가·4차 산업혁명 일자리 문제 등 생활밀착형 현안을 논의하는 '생활점검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홍 대표가 직접 현장을 뛰면서 여론을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당 정책위원회가 관련 법안에 반영해 이번 2월 임시국회에서 입법화를 추진하는 '투트랙 민생 전략'인 셈이다.
부산·대구 등 한국당의 '텃밭'부터 방문하는 동선에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지층인 '집토끼'부터 단단히 단속하겠다는 복안도 깔린 것으로 해석된다.
홍 대표의 이 같은 적극적인 대외 민생 행보에는 1차적 과제였던 당 쇄신 작업을 어느 정도 매듭지었다는 자신감도 깔린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지난 2일 전국위원회를 열고 앞서 류석춘 전 위원장이 이끌었던 1기 혁신위원회의 혁신안을 당헌·당규에 반영하는 개정작업을 마쳤다.
당 지도부 관계자는 4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당 정비가 완료됐다는 판단 아래 앞으로는 소규모 정책현안 간담회 일정들을 잡아 민생문제 해결에 집중할 것"이라며 "필요하다면 생활정치 시리즈를 100탄까지도 하겠다"고 밝혔다.
당 대표의 행보에 맞춰 원내에서도 각종 민생법안이 추진되고 있다.
김성태 원내대표가 지난 1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밝힌 대로 한국당은 최저임금 결정 시 정부의 개입을 막는 법안을 마련 중이며, 또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로 위축이 우려되는 블록체인 기술 육성 관련 법안 등도 검토하고 있다.
ykb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