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35.00
(8.55
0.21%)
코스닥
935.00
(3.65
0.3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전북소비자정보센터 "배송지연 등 설 선물 피해 신고하세요"

입력 2018-02-04 10:49   수정 2018-02-04 11:00

전북소비자정보센터 "배송지연 등 설 선물 피해 신고하세요"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주·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는 5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 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창구'를 운영한다.
소비자정보센터는 명절이 다가올수록 선물세트와 상품권 등 소비가 증가하면서 피해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상담창구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 기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배치되는 소비자전문상담원은 피해가 접수되면 사업자와 중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한다.
소비자정보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명절(설·추석) 소비자 피해 상담접수 건은 모두 132건으로 2016년보다 46.7%(42건) 증가했다.
피해 유형은 물품 배송지연과 다른 물품 배송, 사업자 연락 두절, 숙박 요금 과다 청구, 농축산물 유통기한 경과 등으로 다양했다.
상담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전주·전북지회 소비자정보센터(☎ 063-282-9898)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www.sobijacb.or.kr)에 접속하면 된다.
전북소비자센터 관계자는 "설 명절에 각종 생필품부터 선물세트까지 가격이 모두 오르는 등 소비자 피해가 잇따를 것으로 보인다"며 "피해를 보면 즉시 상담을 받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do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