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올해 6억원을 들여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 800여 명에게 무료 의치(틀니)를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부산시는 지난해 전국 광역단체 처음으로 '구강건강증진조례'를 개정하고 저소득층 어르신들의 무료 의치(틀니) 보철 사업을 벌이고 있다.
신청 대상은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 대상자와 차상위계층 어르신으로 관할 보건소에 방문해 구강검진을 받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보철 비용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성년의 날 전통성년례 참가자 모집

(부산=연합뉴스) 여성문화회관은 5월 21일 성년의 날을 맞아 '전통성년례 재현행사'를 하기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는 전통 관례복장을 갖추고 성년례의 의미, 한복 입는 법, 절하는 법 등 예절교육을 받는다.
이어 예식을 주관하는 어른인 '큰 손님'을 모시고 상견례(큰손님과 성년자 간 첫 인사), 삼가례(성년자에 대한 축사), 관례(상투 틀고 관 씌우기)와 계례(쪽 지고 비녀 꽂기), 성년선언 및 수훈례(성년자에게 교훈 전달) 등 전통성년례를 재현한다.
참가 자격은 올해 만19세가 되는 1999년생으로 이달 23일까지 남·여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단체·학교에서는 여성문화회관으로 방문 또는 전화(☎051-320-8343)하면 된다.
녹색환경상 후보 공모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환경보전에 공이 큰 시민, 단체, 학교, 기업체를 대상으로 제19회 부산녹색환경상 주인공을 모집한다.
시는 이달 12일부터 4월 20일까지 후보자를 추천받아 5월 중 심사위원회를 거쳐 6월 5일 환경의 날에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 노력한 시민·단체·기업체 등으로 가족(개인), 단체, 기업체의 3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후보자는 부산시(실·본부장, 국장, 산하기관장), 구청장·군수, 국가기관장, 법인·사회단체장, 부산시민 10명 이상 등이 연명해 추천하면 된다.
추천서류는 부산시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부산시 기후대기과(☎051-888-3562, 3564)나 구·군 환경위생과로 제출하면 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