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중국 관광객, 원활하고 혁신적인 쇼핑 혜택 누리게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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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8-03-29 18:12  

[PRNewswire] 중국 관광객, 원활하고 혁신적인 쇼핑 혜택 누리게 돼

[PRNewswire] 중국 관광객, 원활하고 혁신적인 쇼핑 혜택 누리게 돼

--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혁신적이고 원활한 경험에 환급 과정 통합함으로써 Fintrax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상하이 2018년 3월 28일 PRNewswire=연합뉴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 UPI)이 Fintrax 그룹과 그 자회사 Premier Tax Free와 글로벌 계약을 체결했다. Premier Tax Free는 국제 관광객을 위한 다중통화 결제처리 및 면세쇼핑관리 부문의 선도기업이다. 이 계약의 목적은 27개국에서 유니온페이 카드 고객을 위해 편리하고 신속한 환급을 촉진하는 것이다.

수백만 명의 중국인을 비롯해 런던, 파리 및 밀라노 같은 도시에서 독특한 쇼핑 체험을 즐기고자 매년 유럽으로 여행하는 유니온페이 카드 고객은 Premier Tax Free와 유니온페이 간에 체결된 전략적 차원의 계약 덕분에 혁신적인 환급 과정과 더욱 원활한 소매 경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Fintrax 그룹 전략적 파트너십 및 신규 시장 이사 Gary Byrne은 “중국 쇼핑객을 위한 이 포괄적인 디지털 솔루션과 관련해 유니온페이와 손을 잡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양사 간의 파트너십은 중국 관광객에게 향상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수익성이 좋은 이 시장에 맞춤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매장에 부가가치를 부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국제 쇼핑객의 변화하는 수요에 맞춘 원활한 국제 쇼핑 경험을 창출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며, “최근 닐슨이 진행한 조사에 따르면, 중국 관광객 5명 중 3명 이상(65%)이 해외 쇼핑 시 모바일 결제를 이용한다고 한다. 비중국인 관광객의 경우 그 비율이 11%에 불과하다[1]”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따라서 사용자를 위한 원활하고 편리한 쇼핑 경험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라면서 “자사는 유니온페이와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이를 촉진하고, 쇼핑객은 물론 소매업체에 추가 혜택을 부여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중국 관광객의 구매력이 너무나도 큰 나머지, 유럽 소매업체에 있어 중국 관광객은 가장 중요한 원천 시장 중 하나로 여겨진다. 중국 관광객은 종종 쇼핑을 위해 멀리까지 여행하며, 평균 거래가(average transaction value, ATV)가 높고, 현금보다 디지털 결제 방식을 선호한다.

예를 들어, 2018년 음력 새해 기간에 영국에서는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매출이 11.7% 증가했고, ATV 증가율은 31.3%를 기록했다. 이는 매출 증가세 8.6%와 ATV 증가율 19.3%를 기록한 유럽을 앞지른 수치다.

이 시장에서 영국이 쇼핑 천국으로서 매력을 유지하고 있고, 중국 관광객의 소비 습관이 높아짐에 따라, 영국 소매업체들은 자사 매장을 찾는 중국인에게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지금까지 48개국에서 70억 장이 넘는 유니온페이 카드가 발급됐다. 유니온페이 카드는 168개국의 5천100만 곳 이상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는 유니온페이가 세계 최대의 신용카드 제도 중 하나임을 의미한다. 각 매장에서는 Fintrax 그룹의 자회사인 Premier Tax Free를 통해 이미 2007년부터 유니온페이가 발행한 유니온페이 카드에 대해 환급을 받고 있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제품 이사 Shuan Philip Ghaidan은 “자사는 관광객들이 더욱 쉽고 능률적으로 면세 환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라며 “외국행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기기에 완전히 최적화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 예로, 유니온페이 카드 고객을 위해 더욱 다루기 쉽고 편리한 환급 서비스로 개선하고자 ‘유니온페이’ 앱을 잘 활용할 수도 있다”라면서 “그뿐만 아니라 Premier Tax Free와의 파트너십이 카드 고객을 위해 끊임없이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자사 전략과 맞아 떨어지고, 계속 변화하는 카드 고객의 쇼핑 기대를 충족시킬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자사는 소매업체를 비롯해 유니온페이 카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사용자 친화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Fintrax와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Premier Tax Free의 모회사 Fintrax의 최대 주주인 Eurazeo도 이번 파트너십 구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1] http://www.nielsen.com/cn/en/insights/reports/2018/nielsen-over-90-percent-chinese-tourists-would-use-mobile-payment-overseas-given-the-option.html

출처: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UnionPay Internationa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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