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롯데제과는 인공지능(AI) 로봇을 서울 양평동 본사에 배치한다고 16일 밝혔다.
고객들에게 사옥 안내, 사회공헌활동 소개 등을 하고 휴대폰으로 사진 보내기, CM송에 맞춰 춤추기 등 부가 콘텐츠를 제공하는 로봇이다.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 표정과 얼굴을 분석해 현재의 기분과 연령대를 맞히며 결과를 음성으로 알려준다고 롯데제과는 설명했다.
롯데제과 대표 브랜드인 가나, 빼빼로, 꼬깔콘, 월드콘 등의 연도별 디자인과 옛날 광고도 볼 수 있다.
쵸니봇과 스윗봇에게 '안녕', '너 누구니?' 등 말을 걸면 그에 맞는 대답을 한다. 자율주행 기능도 갖춰 이동 경로를 스스로 판단해 이동한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9월 제과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빅데이터 시스템 '엘시아'(LCIA)를 통해 개발한 빼빼로 카카오닙스 등을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엘시아 구축을 완료하고 또 다른 AI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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