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입력 2018-04-18 16: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6:00

■ CNN "시진핑, 곧 평양방문…북미 정상회담 이후일 듯"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북한 평양 방문을 준비하고 있다고 미국 CNN방송이 이번 사안에 정통한 한 관리를 인용해 18일 보도했다. 시 주석이 평양을 찾는다면 2012년 11월 중국 공산당 총서기에 취임한 이후 처음으로 북한을 공식 방문하게 된다. 보도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이 관리는 이번 방문이 "곧 이뤄질 것"이라고 밝히면서, 아마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5월 말 또는 6월 초 정상회담이 끝난 뒤 이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CVRT9KQDAs8


■ 트럼프-김정은, 특사외교로 '간접 대화'…북미 정상회담 '성큼'

역사적인 첫 북미 정상회담이 성큼 가시화됐다. 북미 정상회담 준비를 총괄해온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 내정자가 지난 부활절 주말(3월31일∼4월1일) 극비리에 북한을 방문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만난 것으로 미국 언론에 의해 확인된 것이다. 폼페이오 내정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특사 자격으로 방북한 것이어서, 사실상 북미 정상간 '최고위급' 간접대화가 이뤄진 것으로 볼 수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LTRw9K5DAsI


■ '드루킹 댓글 여론조작' 공범 '서유기' 구속영장 신청

더불어민주당 전직 당원들의 포털 댓글 여론조작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이 추가로 확인된 공범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포털 댓글 '공감' 클릭 수를 조작한 혐의(업무방해)로 박모(30)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18일 밝혔다. 박씨는 앞서 구속돼 검찰로 송치된 김모(48, 필명 '드루킹')씨 지시를 받아 자동화 프로그램(매크로)을 이용해 지난 1월 17일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관련 기사에 달린 문재인 정부 비판 댓글 2건에 반복적으로 '공감'을 클릭해 여론을 조작한 혐의를 받는다.

전문보기: http://yna.kr/TTRz9K7DAsr


■ '노조와해 의혹' 삼성전자서비스 창고 등 5곳 압수수색

삼성그룹의 노조와해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삼성전자서비스 본사를 다시 압수수색하며 추가 증거 확보에 나섰다. 18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공형사수사부(김성훈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전자서비스 본사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건물 지하 문서창고에 보관된 문서와 컴퓨터 데이터 자료 등을 확보 중이다. 검찰은 이날 삼성전자서비스 부산 해운대센터 등 4곳에도 수사인력을 보내 인사·노무관리 및 경영 관련 문서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자료 등을 압수했다.

전문보기: http://yna.kr/_SRk9KdDAsm


■ 권오준 포스코 회장 '중도하차'…새 회장 선임절차 착수

권오준 포스코 회장이 18일 '새로운 리더십'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사임 의사를 밝혔다. 포스코는 권 회장의 사의를 받아들여 신임 회장 선임 절차를 시작했다.

전문보기: http://yna.kr/SSRD9KqDAsD


■ "서울 직장인 월급 223만원…서린·공평동 500만원 넘어"

서울 직장인의 월급이 223만원이고 지역별로 주요 기업 본사가 밀집한 서울 광화문 일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자영업자 벌이는 서울 강남 지역이 가장 많았다. 특히 성형외과 등이 밀집한 논현동 일대 의료업종은 2천만원에 육박했다. 신한은행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한 '서울시 생활금융지도' 소득편을 18일 공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PTR89KwDAsU


■ 文정부 '5개년 반부패종합계획'…공공부문→민간 확산 전략

문재인 정부의 청렴사회를 위한 중장기 로드맵인 '5개년 반부패 종합계획(2018∼2022년)'이 18일 공개됐다. 정부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개최한 '제2차 반부패정책협의회'에서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은 정책수립부터 평가까지 전 과정에 국민을 참여시키고, 반부패정책이 공공부문에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민간부문으로 확산하도록 전략을 짠 것이 특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zTRh9KnDAsd


■ "전국 집값 상승세 둔화 전망…서울오피스텔 수익률도 '뚝'"

전국 주택 가격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꾸준히 오르고는 있지만 이달부터 상승세가 둔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서울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이 하락 중이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주택 전셋값이 떨어지는 등 부동산 시장이 전반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18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KB부동산시장 리뷰' 보고서에 따르면 3월 전국 주택매매가격은 전월보다 0.25% 상승하며 3개월 연속으로 상승폭을 벌렸다.

전문보기: http://yna.kr/nTR39KjDAsc


■ '세금폭탄 피하자' 3월 임대사업자 3만5천명 등록…사상 최대

양도소득세 중과를 앞둔 지난달 신규 등록한 임대주택 사업자가 3만5천명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1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달 신규 등록한 임대주택 사업자수는 3만5천6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작년 동기 4천363명 대비 8배 증가한 것이며, 전달(9천199명)과 비교해도 3.8배나 증가한 수치다.

전문보기: http://yna.kr/_SRe9KuDAsP


■ 검찰 "'최인호 로비의혹' 실체 못 찾아"…평검사 2명 기소

검찰이 '비행장 소음 피해 배상' 소송을 전문으로 맡아온 최인호(57) 변호사의 전방위 로비 의혹을 두고 실체를 찾지 못한 채 사실상 수사를 일단락지었다. 검찰은 최 변호사 등에게 수사 정보를 넘겨준 혐의 등을 받는 평검사 2명을 불구속 기소하는 선에서 사실상 수사를 마무리하고 중간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검찰 고위층과 정관계 인사를 상대로 한 최 변호사의 로비 의혹을 수사해온 서울고검 특별수사팀은 18일 부산지검 서부지청 추모(36) 검사, 춘천지검 최모(46) 검사를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공무상 기밀누설 및 공용서류 손상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NTRp9KvDAsI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