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유통공사, 'I Like K-Food' 헬멧 현지에 보급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앞으로 베트남 거리 어디서나 'I Like K-Food' 로고를 볼 수 있게 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3일 한국산 농식품의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해 현지 오토바이 헬멧 판매업체와 협약을 맺고 'I Like K-Food' 로고가 부착된 헬멧을 제작, 판매한다고 밝혔다.
베트남은 인구 9천600만명에 오토바이 등록 대수가 4천500만대에 달하는 오토바이 대국이다. aT는 헬멧을 착용한 소비자들이 한국 농식품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돼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했다.
aT는 일정 수량을 직접 구매해 한국 농식품 체험 등 홍보행사에서 나눠줄 계획이다.
베트남은 2017년 기준 일본, 중국, 미국에 이어 우리나라의 농식품 수출 대상 4위 국가로, aT는 수출 다변화와 정부의 신남방정책 추진을 위해 현지 시장 확대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aT의 마케팅 역량을 아세안 지역에 집중해 농식품 수출의 미래 청사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osh@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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