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주말 N 여행] 수도권: 꼭 멀리 가야 하나요…가족과 함께하는 알뜰 도심 캠핑

입력 2018-06-29 11:00   수정 2018-06-29 11:14

[주말 N 여행] 수도권: 꼭 멀리 가야 하나요…가족과 함께하는 알뜰 도심 캠핑
다양한 놀이 갖춘 고양 킨텍스 인기 만점…양평 세미원 연꽃, 인천 강화 갯벌 '강추'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윤태현 최재훈 기자 = 6월 마지막 주말 장거리 여행이 힘들다면 도심 속 오토 캠핑장을 이용해보면 어떨까.
경기 고양시에 있는 킨텍스 캠핑장이 가족 단위의 휴식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연꽃 문화제가 열리고 있는 양평 세미원을 찾아 만개한 꽃을 감상하거나, 인천 강화군 동막·민머루해변에서 갯벌체험을 즐겨도 좋겠다.

◇ 도심에서 즐기는 캠핑
서울 근교에서 캠핑을 즐겨보자.
경기 고양시에는 킨텍스 캠핑장은 접근성이 뛰어난 도심 속 레저공간으로 지인들과의 모임 장소, 넓은 사이트와 쾌적한 휴식 공간으로 인기다.
오토캠핑존과 시민가족캠핑존 카라반까지 갖춰 취향에 맞게 캠핑을 즐기기 좋다.
어린이와 함께 와도 걱정이 없다. 고양시는 최근 힐링 캠핑 매니저를 공개 모집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를 개발했다.
평일에는 윷놀이, 민속 투호 놀이, 보드게임 등 다양한 놀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주말에는 고양이 모자 만들기, 캘리그래피 체험, 김밥 양초 만들기, 영어 산책 등 시간별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선착순 운영돼 아이들이 지루할 틈이 없다.

◇ 만개한 연꽃 보며 마음을 정화해요



경기 양평군 양수리에 있는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에서 '연꽃 문화제'가 열린다.
축구장 2배 크기의 야외정원에 홍련, 백련, 페리기념연꽃이 가득 피어나고 기분 좋은 연향이 가득하다.
축제 기간에는 밤 10시까지 개장돼 낮과는 사뭇 다른 연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라이트아트(light art)와 흙 인형 등 다양한 전시가 펼쳐지고 작가와 함께 작품을 만드는 공방 체험이 진행된다.
이밖에 페이스 페인팅, 봄차 시음, 스탬프투어, 인증샷 이벤트, 소원지 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입장료는 성인 5천원, 어린이·청소년 3천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미원 홈페이지(www.semiw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031-775-1835.

◇ 강화에서 해수욕 즐기고, 갯벌체험 하고



인천 강화군 동막·민머루해변이 1일 개장한다.
이들 해변은 해수욕과 갯벌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가족 단위 행락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민머루해변은 주변 경관이 빼어나 여름철 휴가 명소로 꼽힌다.
썰물시 갯벌에서 게·조개·낙지 등을 잡을 수 있다.
주변에는 국내 3대 관음성지인 보문사, 석모도자연휴양림, 미네랄 온천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동막해변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로 둘러싸여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다.
강화 남단에 바닷물이 빠지면 4㎞ 길이의 갯벌이 모습을 드러내 장관을 이룬다.
인근 분오리돈대에 오르면 강화 남단 갯벌이 한눈에 들어오고 멀리 인천국제공항도 볼 수 있다.
주변에 함허동천 시범야영장과 정수사 등의 명소도 있다.
yo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