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507.01
(15.26
0.28%)
코스닥
1,106.08
(19.91
1.77%)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광주시 이용섭호 출범

입력 2018-07-02 13:49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건설"…광주시 이용섭호 출범
직원 정례조회서 7대 정책 방향·3대 시정 가치 등 청사진 제시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이용섭 광주시장은 2일 "문재인 정부와 함께 광주에서 '정의로운 번영, 함께 나누는 풍요'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직원 정례조회에서 "민선 7기 광주시정의 중심을 '좋은 일자리 창출'과 '광주다움의 회복'에 두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취임 선서와 함께 시정에 임하는 자세와 민선 7기가 그리는 광주 청사진을 파워포인트(PPT)를 활용해 직접 밝혔다.
이 시장은 "광주의 역사와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경제시장이 되겠다"고 약속하고 민선 7기 7대 정책 방향과 3대 시정방침을 제시했다.
그는 "정의로움의 역사로 선하고 가슴 따뜻한 사람들이 강해지는 광주, 원칙과 정도를 지키는 사람들이 우대받는 광주, 변화하고 혁신하는 사람들이 성공하는 광주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시정의 중심을 '좋은 일자리 창출'과 '광주다움의 복원'에 두고 '정의로운 번영, 함께 나누는 풍요'를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7대 정책 방향으로 ▲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시장 ▲ 소외와 차별이 없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 ▲ 광주다움 회복으로 사람과 돈, 기업이 모이는 광주 ▲ 4차 산업혁명시대 중심도시 ▲ 민주·인권·평화의 세계 중심도시 ▲ 운명공동체인 광주·전남의 번영 도모 ▲ 지방분권시대 차별화된 광주발전 등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광주시 운영체계를 일자리 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일자리 정책 성공모델을 만들어 전국으로 확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에너지 신산업과 문화콘텐츠산업 등 성장동력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한편, 광주 고유함을 상품화·산업화해 일자리로 연결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주·인권·평화의 도시를 위해 2020년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점으로 과거에 머물러 있던 5·18을 미래의 5·18로, 광주에 갇혀있던 5·18을 대한민국과 세계의 5·18로 확장 시키겠다고 다짐했다.
군 공항 이전, 한전공대 설립부지 선정 등 시·도간 현안도 전남도와 공조체제를 강화해 상생방안을 조기에 마련하기로 했다.
'혁신·소통·청렴'을 3대 시정방침으로 제시했다.
그는 공직자들에게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시민권익을 위해 혁신할 것, 민생으로 더 깊숙이 들어가 시민과 소통할 것, 청렴을 통해 시민신뢰를 확보할 것 등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끝으로 "소통과 화합을 통해 광주의 역량을 결집하고 분열과 갈등을 차단해 나가야 한다"며 "시민과 늘 소통하고 저를 비판하는 시민까지도 포용하는 열린 시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감, 구청장들과 함께 광주독립운동기념탑,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 현충탑, 4·19혁명기념탑,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kj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