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Polyplastics, LCP 연결기 생산 과정에서 부품변형 예측 위해 CAE 이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07-19 15:32  

[AsiaNet] Polyplastics, LCP 연결기 생산 과정에서 부품변형 예측 위해 CAE 이용

[AsiaNet] Polyplastics, LCP 연결기 생산 과정에서 부품변형 예측 위해 CAE 이용

AsiaNet 74425

(도쿄 2018년 7월 18일 AsiaNet=연합뉴스) 세계 굴지의 엔지니어링 열가소성 플라스틱 공급업체 Polyplastics Co., Ltd.가 LCP(liquid crystal polymer) 연결기 부품 생산의 리플로우(reflow) 과정 중에 부품변형을 예측하기 위해 CAE(computer-aided engineering) 분석을 성공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이들 LCP 연결기는 자동차 관련 용도 외에 스마트폰과 스위치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 점점 사용 범위가 커지고 있다.

(로고: https://kyodonewsprwire.jp/img/201807125935-O2-w90Lnci0)

(이미지: https://kyodonewsprwire.jp/img/201807125935-O1-785s5kzE)

LCP 부품은 리플로우 과정 중 고온에서 크게 팽창할 수 있는데, 이는 최종 제품의 평평도에 부정적으로 작용한다. 열 변형은 금속 단말기의 불충분한 납땜으로 인해 결합력 저하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소형 연결기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열 변형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대해 Polyplastics는 CAE에 주목하고, 리플로우 과정에서 성형 제품을 예측하는 디자인 단계 변형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Polyplastics의 LAPEROS (R) 수지와 같은 LCP는 잘 휘어지지 않고, 대부분의 고분자에서 전형적으로 보이는 분자연결 행위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엄격한 분자구조가 특징이다. 그에 따라 LCP는 차원 정확도와 내열성이 우수하고, 납땜 결합 과정에서 높은 리플로우 온도를 처리할 수 있다.

Polyplastics는 CAE 분석을 통해 성형 후 초기 변형(뒤틀림), 성형 후 수축과 더불어 주로 열팽창 효과로 인한 최정점 열 변형, 그리고 주로 열 수축 효과로 인한 냉각 후 변형이라는 예측 가능한 세 변형 단계를 파악했다.

Polyplastics는 정확도를 높이고, 응용성 범위를 확장하고자 CAE 분석 기술 발전을 계속 도모할 예정이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polyplastics.com/en/support/desn/cae2/index.vm을 참조한다.

LAPEROS (R)은 일본 및 기타 국가에서 Polyplastics Co., Ltd.의 등록 상표다.

Polyplastics 소개

Polyplastics Co., Ltd.는 엔지니어링 열가소성 솔루션 개발과 생산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Polyplastics의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는 POM, 폴리부틸렌 테레프탈레이트(polybutylene terephthalate, PBT), 폴리페닐렌 설파이드(polyphenylene sulfide, PPS) 및 LCP(liquid crystal polymer)를 포함한다. Polyplastics는 국제 POM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50년이 넘는 경험을 축적한 Polyplastics는 계속 변화하는 국제 시장에 대비해 첨단 솔루션을 구축하는 견고한 R&D, 생산 및 판매자원 국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다.

자료 제공: Polyplastics Co. Lt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