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NetEase Cloud Music, KING RECORDS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입력 2018-08-02 16:47  

[PRNewswire] NetEase Cloud Music, KING RECORDS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항저우, 중국 2018년 8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중국 굴지의 인터넷 기업 NetEase, Inc.가 소유한 중국 인기 온라인 음악 플랫폼 NetEase Cloud Music이 일본의 유서 깊은 레이블 KING RECORDS와 마스터 레코딩 라이선싱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KING RECORDS는 1931년에 설립된 레이블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일본의 퍼블리싱 업체 고단샤가 소유한다. KING RECORDS는 일본의 J-POP, 애니메이션, 엔카 및 민속 음악 외에 전 세계 수많은 음악 장르(팝, 영화 사운드트랙, 이탈리아 포크 및 프랑스 샹송 등)를 일본 청중에게 소개했다.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오랜 세월 활약한 KING RECORDS는 하야시바라 메구미, 미즈키 나나, 미야노 마모루 등과 같은 아티스트가 작업한 곡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현재 중국에서는 NetEase Cloud Music을 통해 KING RECORDS 라이브러리를 감상할 수 있다.

2017년 2월 NetEase Cloud Music은 일본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벡스(ave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중국에서 대규모 일본 저작권 노래를 선보이는 최초의 기업이 됐다. 2017년 10월, NetEase Cloud Music은 래드윔프스(RADWIMPS)와 마스터 레코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래드윔프스는 2016년에 나온 일본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사운드트랙으로 유명한 인기 절정의 록 밴드다. NetEase Cloud Music은 노래 목록, 예고편 및 영상 인터뷰 등 플랫폼 내 여러 유통 채널을 통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했고, 그 결과 래드윔프스의 Human Bloom Tour 2017 비디오 영상은 물론 래드윔프스 라이브 콘서트 앨범도 20,000장이 넘게 판매했다.

사카모토 도시아키 KING RECORDS 사장은 "중국에서 가장 큰 디지털 음악 플랫폼 중 하나인 NetEase Cloud Music은 국내외 시장 양측의 침투율 측면에서 엄청난 잠재력이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사용자 기반을 자랑한다"라며 "NetEase Cloud Music은 견고한 저작권 보호 프로그램을 보유하며, 여러 소스에서 광범위한 음악 컬렉션을 관리하는 능력을 입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가장 중요한 점은 NetEase Cloud Music이 이미 일본 음악에 대한 강한 관심을 확립했으며, 음악 포트폴리오 관리 측면에서 이점을 구축했다는 것"이라면서 "NetEase Cloud Music은 일본 레이블과 협력하며 광범위한 경험을 쌓았고, 일본인의 습관과 관행에 대해 제대로 파악했다. 중국으로 확장하고, 일본 아티스트와 관련 콘텐츠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자사에 있어 NetEase Cloud Music이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NetEase Cloud Music CEO Zhu Yiwen은 "젊은 중국팬 사이에서 일본 음악, 특히 애니메이션 장르 팬이 많다"라며 "풍부한 경험과 더불어 DNA 기본 요소로 창의성을 가진 오랜 역사의 KING RECORDS 레이블은 면밀한 애니메이션 전략뿐만 아니라 다각화된 음악 라이브러리까지 자랑한다. KING RECORDS는 일본 음악 팬 기반을 확장하는 자사에 있어 귀중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NetEase Cloud Music은 KING RECORDS와 손을 잡고 일본 음악 장르를 더욱 다각화하며, 애니메이션에 초점을 맞추고 중국 관중에 대한 일본 음악의 가용성을 확장하며, 이를 통해 중국팬 사이에서 일본 음악의 인기를 도모할 예정이다.

출처: NetEase Cloud Music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