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8-09-18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평양 남북정상회담, 2시간 진행…오후 5시45분 종료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18일 정상회담이 오후 5시45분 종료됐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청와대가 앞서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의 회담이 이날 오후 3시 45분부터 노동당 본부청사에서 시작됐다고 밝힌 것에 미뤄 보면 두 정상은 2시간가량 회담을 진행했다. 애초 청와대는 1시간 30분가량의 회담이 예상된다고 밝힌 바 있어, 회담 시간은 애초 예상보다 30분가량 길어진 셈이다.



전문보기: http://yna.kr/aPRQbKJDAuf

■ [평양정상회담]문대통령-김정은, 무개차 퍼레이드…10만명 환영

북한은 18일 평양에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부부를 환영하기 위해 시민 10만명을 동원하고 카퍼레이드까지 했다. 문 대통령은 당초 평양 순안공항에서 김정숙 여사와 리무진에 올랐으나 평양 시내 중심지로 들어가는 입구인 서성구역 버드나무거리의 련못동부터 김정은 위원장과 무개차에 동승해 평양시민의 연도 환영을 받았다.

전문보기: http://yna.kr/8LRfbKXDAuV

■ [평양정상회담] 김여정, 영접준비에 회담 배석까지…시종 '존재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선전선동부 제1부부장은 평양 남북정상회담 첫날 김 위원장의 핵심 참모에다 '행사 기획자'로서의 면모를 발휘하며 시종 존재감을 보였다.

전문보기: http://yna.kr/JPRabKUDAuo

■ [평양정상회담] 이재용 첫 방북…삼성도 北과 '경협인연' 본격화할까

이재용 삼성전자[005930] 부회장의 18일 첫 방북을 계기로 향후 삼성과 북한 간의 사업적 인연이 어떻게 전개될지에 관심이 모아진다. 국내 재계의 '맏형'격인 삼성은 그동안 대부분의 사업영역에서 선도적 행보로 두각을 나타냈으나 유독 대북사업 측면에서는 북한과 인연이 많지 않았다. 일단 그룹 총수가 북한 땅을 처음 밟는 시기도 다른 대기업보다 늦었다.

전문보기: http://yna.kr/cKR-bKZDAuV

■ [르포] "여왕 붉은불개미 찾았다"…대구 아파트 현장 방역 비상

여왕 붉은 불개미와 군체가 발견된 18일 대구 북구 한 아파트 건설현장. 항만이 아닌 내륙에서 처음으로 여왕 붉은 불개미와 공주개미가 나오자 환경 당국 관계자들은 분주해졌다. 환경부와 국립 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등 환경 전문가 10여 명은 이날 오후 중국산 조경용 석재에서 여왕 붉은 불개미 1마리, 공주개미 2마리, 수개미 30마리 등 약 830마리를 발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sKR9bK7DAut

■ 금융위원장 "부동산시장 대응에 여신규제 적극 활용"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부동산 시장 과열상황이 향후에도 이어질 경우 여신 규제를 추가로 강화할 가능성을 18일 시사했다. 최종구 위원장은 이날 9·13 주택시장 안정대책 금융부문 후속조치 점검차 서울 중구 KB국민은행 을지로3가 지점을 방문한 자리에서 "그동안 당국은 LTV와 DTI 규제를 은행 여신 건전성을 위한 지표로 활용해왔고 부동산 대책으로 쓰려 한 것은 아니었다"면서 "하지만 부동산 시장이 비정상적으로 오르는 것을 보면서 정책수단을 아낄 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cNRnbKFDAug

■ G2무역전쟁 전면전…美, 2천억달러 제품에 관세 vs 中 "보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2천억 달러(약 224조 원)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추가 관세를 부과하기로 하고 중국 정부가 보복을 경고하면서 무역전쟁이 전면전으로 확산되고 있다. 미국 정부는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 5천745개 품목에 대해 오는 24일(현지시간)부터 10%, 내년 1월 1일부터 25% 관세를 부과한다는 계획을 17일 발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qGRTbKLDAuY

■ 대전오월드 탈출 퓨마 2시간 만에 마취총 쏴 포획

18일 오후 4시 50분께 대전오월드 내 우리를 탈출한 퓨마 1마리가 탈출 2시간여 만에 수색에 나선 소방당국과 경찰에 발견됐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퓨마에 마취총을 쏜 뒤 쓰러지기를 기다리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lPRebKSDAum

■ 前대법연구관 '재판거래' 첫 영장…퇴직 후 '전관예우' 추적

대법원 기밀자료를 무단 반출한 혐의를 받는 유해용(52) 전 대법원 수석재판연구관의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검찰은 유 전 연구관이 퇴직 이후 변호사로 수임한 대법원 사건의 진행과정에서 미심쩍은 정황을 포착하고 위법성 여부를 수사 중이다. 서울중앙지검 수사팀(한동훈 3차장검사)은 18일 유 전 연구관에게 공무상비밀누설·직권남용·절도와 개인정보보호법·공공기록물관리법 위반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YMR5bKyDAuZ

■ 서울 내부순환로 BMW X5 주행 중 화재…퇴근길 정체 가중

18일 오후 4시 57분께 서울 내부순환로를 주행 중인 BMW X5 스포츠유틸리티차(SUV)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내부순환로(정릉 방향) 성산IC 부근에서 BMW X5에 불이 났다가 오후 5시 14분에 완전히 꺼졌다. 이 불로 다친 사람은 없었다. 화재 진화와 정리 작업으로 내부순환로(성산램프→연희) 1개 차로가 통제돼 퇴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현재 성산대교 북단부터 차량이 정체되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UPRpbKgDAuY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