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산둥, 귀국 인재 환영

입력 2018-09-28 18:37  

[AsiaNet]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산둥, 귀국 인재 환영

AsiaNet 75452

(지난, 중국 2018년 9월 27일 AsiaNet=연합뉴스) 수확의 계절인 황금빛 가을,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산둥은 창업을 시작하고 조국에 보답하기 위해 귀국하는 해외에서 공부한 중국 학생을 두 팔 벌려 환영한다. 이달 20일, 산둥성장은 해외에서 공부한 중국의 인재들에게 진심 어린 초청장을 보냈다.

Gong Zheng
산둥성장
2018년 9월 20일

친애하는 유학생 여러분,

중추절과 국경일을 기념하여, 산둥성 정부를 대표하여 인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에게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산둥은 중국 동부에 있는 해안 지역입니다. 중국이 남북으로 개방되고 동서로 발전하는 가운데, 산둥은 지리적으로 전략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산둥은 인구, 문화 및 경제 측면에서 규모가 큰 지역입니다. 주거 인구와 산둥에 등록한 인구는 모두 1억 명이 넘습니다. 산둥성에는 145개 종합대학 및 단과대학이 있으며, 250만 명의 학생이 대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고 수준 해양연구원의 거의 절반이 산둥에 있습니다. 중국 문명의 요람 중 하나인 산둥은 “제나라와 노나라의 땅”, 그리고 공자와 맹자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산둥은 하나의 산, 하나의 강, 그리고 한 명의 현자로 세계에 깊은 인상을 주고 있는데, 이는 각각 태산, 황하, 그리고 공자를 지칭합니다. 산둥은 중국 GDP의 10분의 1, 산업 생산의 8분의 1, 그리고 농업 수출의 4분의 1을 차지합니다. 2017년, 산둥의 GDP는 7조2천700억 위안을 기록했고, 일반 예산 수입은 6천억 위안을 넘었습니다. 대외 무역은 거의 1조 위안에 육박하고, 시장 참여 수는 800만을 초과했습니다. 산둥성의 경제는 크기와 규모의 강점에서 품질과 실적의 경쟁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산둥은 고품질 발전을 추구하는 새로운 출발점에서 시작합니다. 시진핑 국가 주석은 산둥에 크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진핑 주석은 “새로운 시대에 현대화된 강한 지방을 건설하는 데 있어 새로운 차원을 열기 위해, 산둥이 소강사회(moderately prosperous society) 건설에 선두주자가 되어야 하며, 사회주의 현대화 실현을 향한 새로운 여정에서 선두주자가 돼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산둥은 농촌 활성화를 위한 사례를 제시하고, 해양 산업을 우선시하며, 개방을 위한 원동력의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시지핑 주석의 중요 지시에 따라, 우리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육성하고, 고품질 개발 및 공급 측면 구조 개혁에 중점을 둔 현대화된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주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중심 임무는 기존의 산업을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고, 정보 집약적 산업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기술, 새로운 산업, 새로운 형태의 사업 및 새로운 모델을 통해 부문 간 통합과 하이엔드 브랜딩(high-end branding)을 촉진하며, “5+5” 현대적인 첨단 산업 클러스터를 육성하는 것입니다. 큰 잠재력과 특별한 이점이 있는 5개 산업에서, 다시 말해 첨단 화학 산업, 현대적이고 효율적인 농업, 문화 및 창조성, 품질 관광, 현대 금융 서비스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인공 지능, 스마트 제조 및 스마트 응용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변화하고 향상될 것입니다. 새로운 산업 기술 혁명으로 5개 신흥산업, 즉 새로운 세대의 정보 기술, 첨단 장비, 신에너지 및 신소재, 현대 해양 경제 및 의료, 그리고 노인 돌봄의 규모가 확대될 것이며, 이는 경제 부분에서도 마찬가지로 확대될 것입니다. 새로운 성장 동력을 육성하는 주요 프로그램의 탄력에 힘입어, 산둥의 경제는 더욱 복잡한 노동 분업과 더욱 합리적인 구조로 더 나은 경제 성과를 특징으로 하는 더 높은 단계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유학생과 해외 인재가 혁신에 참여하고, 창업을 시작하고, 재능과 능력이 닿는 한 발전할 귀중한 기회와 충분한 여지를 제공했습니다.

인재는 성공의 열쇠입니다. 산둥은 발전이 최우선이고, 인재가 가장 중요한 자원이며, 혁신이 최고의 추진력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재를 채용하고, 훈련시키고, 활용하는 정책을 개선하고, 관련 메커니즘 및 기관을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야만 산둥이 인재를 위한 비옥한 대지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China Shandong Domestic and Overseas High-end Talents Exchange Fair(중국 산둥 국내 및 해외 고급인재교류 박람회)가 9회 연속으로 개최됐습니다. 박람회는 산둥을 국내외의 뛰어난 전문가 및 프로젝트와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전 세계 인재들이 산둥을 알게 되고, 산둥에 와서 산둥의 발전에 참여할 중요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해외에서 공부한 학자를 더 많이 유치하기 위해, 제10회 박람회가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산둥성 웨이하이(Weihai)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Gathering global talents, promoting quality development(글로벌 인재 집결, 양질의 발전 촉진)”을 주제로 한 이번 박람회는 인재, 아이디어, 프로젝트, 기술 및 금융 자본 등의 요소를 포괄하는 다양하고 전문적이며 대상이 명확한 국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우리는 대중에게 원스톱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개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행정 승인 절차를 간소화하고, 고효율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람들에게 이익을 낼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을 주는 최고의 사업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인재에게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전 세계의 인재가 산둥으로 오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산둥은 여러분이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놀라운 성취를 이룰 수 있는 곳입니다. 더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일하기를 바랍니다.

유학생들의 발전과 성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자료 제공: The Organizing Committee of the 10th China Shandong Domestic and Overseas High-end Talents Exchange Fair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