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10.62
(24.38
0.59%)
코스닥
934.64
(0.36
0.04%)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세계한인회장대회 폐막…"평화정착 위한 정부 노력 지지" 결의

입력 2018-10-05 18:00  

세계한인회장대회 폐막…"평화정착 위한 정부 노력 지지" 결의
내년 공동의장에 이숙순 재중국한국인회·강인희 러시아·CIS총연 회장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전 세계 한인회장들은 5일 오후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한반도의 평화정착을 위한 모국 정부의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는 내용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75개국의 한인회장과 지역·대륙별 연합회 임원 등 400여 명은 '2018 세계한인회장대회' 폐막에 앞서 전체회의를 열어 모국 청년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약속하면서 대한민국 헌법에 '재외동포'를 삽입하고, 한민족의 상호 이해와 화합 증진을 위한 '재외동포 기념관'을 건립해달라는 요청도 했다.
이들은 또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성숙한 한인커뮤니티를 만들어가며 차세대 육성에도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참가자들은 장학금 1천800여만 원을 모아 국내외 차세대 인재 육성을 돕는 장학재단인 글로벌한상드림에 전달했다.
이번 대회 공동의장인 임도재 아프리카중동한인회총연합회 회장과 백승국 대양주한인회총연합회 회장은 공로패를 받았고, 우수 한인회 운영사례로 선정된 탄자니아한인회, 미 LA한인회, 재일본한국인연합회, 재오스트리아한인연합회, 엘살바도르 한인회 등에 대한 시상식도 열렸다.
한우성 이사장은 환송사에서 "모국의 평화정착과 번영에 힘과 지혜를 모아주기 바라며 모국이 세계로 뻗어 나가는 원동력이자 징검다리 역할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오전에 열린 '제12회 한인의 날' 기념식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5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재외동포사회의 권익 신장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표해 오공태 전 재일민단 단장(무궁화장), 김재훈 미 보잉연구소 기술이사(모란장), 고상구 베트남 케이앤케이글로벌 회장(동백장), 현광훈 호주 퀸즐랜드한인회장(국민포장), 신예선 미 샌프란시스코 한국문학인협회 명예회장(대통령표창) 등이 정부 포장을 수상했다.
이어 수잔 콕스 홀트인터내셔널 회장의 '한인 입양인, 글로벌 사회의 시민'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이 열렸다.
재외동포재단 주최로 올해로 19회를 맞은 한인회장대회는 '더 커진 하나, 한반도의 빛이 되다'라는 표어 아래 지난 3일 개막해 사흘 동안 한인회 현안토론, 정책포럼, 정부와의 대화, 문화 공연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막을 내렸다.
내년 한인회장대회 공동의장으로는 이숙순 재중국한국인회 회장과 강인희 러시아·CIS한인회총연합회 회장이 선출됐다.


wakaru@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