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태극전사 보자'…대표팀 훈련 개방 행사에 1천여명 장사진

입력 2018-10-13 10:23  

'축구 태극전사 보자'…대표팀 훈련 개방 행사에 1천여명 장사진
오픈 트레이닝 보려는 축구 팬, 파주NFC 입장 전 줄 300여m 늘어서



(파주=연합뉴스) 이동칠 기자 = "우리 태극전사들이 우루과이를 상대로 이길 줄 몰랐는데, 승리해서 뿌듯해요. 손흥민 선수가 항상 열심히 뛰어주고 팬들을 생각해주는 마음이 너무 고마워요."
열성 축구 팬인 여고생 윤소은(사내고 1학년) 양은 13일 오전 경기도 파주 축구대표팀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축구대표팀의 '오픈 트레이닝 행사(팬들에게 훈련을 공개하는 행사)'에 참여하려고 전날 강원도 화천에서 상경했다.
전날 밤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우루과이와 평가전에서 태극전사들이 황의조와 정우영의 연속 골로 2-1로 꺾는 감동적인 장면을 현장을 찾아 직접 관전했다.
윤양은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된 오픈 트레이닝 행사 참석 일반인 신청자 1호로 파주NFC 정문 앞 300m여 줄의 맨 앞에 서서 입장을 기다렸다.
그는 "친구 ID로 접속해서 이번 행사 참석자 첫 번째 신청자가 됐다"면서 "그 친구에게 밥을 사기로 했다"며 웃었다.
이날 파주NFC는 콘서트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1천여 명의 축구 팬으로 장사진을 이뤘다.
축구 태극전사들을 보려고 이른 아침부터 줄을 선 팬들은 입장 전 설렘이 가득했다.
가족 신청으로 오픈 행사 참가자로 당첨된 오누이 권영하(양진초등 4년) 군과 권하은(양진초등 2년) 양은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를 만난다는 마음에 들떠 있었다.



손흥민을 좋아한다는 오빠 권 군은 "축구를 좋아하는 데 손흥민 선수가 너무 축구를 잘한다"고 말했고, 동생 하은 양은 "저는 기성용 선수 팬이에요. 너무 멋지고 축구를 잘하시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대한축구협회가 파울루 벤투 감독 취임 후 두 번째 개최한 오픈 트레이닝 행사에선 추첨을 통해 당첨된 1천여 명으로 인원을 제한했다.
지난달 코스타리카전 2-0 승리 다음 날인 8일 선착순으로 행사를 진행했다가 2천여 명이 몰려 홍역을 치렀기 때문이다. 특히 파주NFC 앞에서 텐트까지 치고 밤을 새워 기다린 소녀팬들까지 나오자 만일의 안전사고를 우려해 추첨 형태로 바꿨다.
축구협회 멤버십에 가입한 9천999명 중 선착순으로 신청한 700명과 사연을 보낸 50가족(4인 기준), 이 행사의 독점적 프로모션 권리를 가진 코카콜라 파워에이드 초청 50명으로 제한했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요즘의 뜨거운 축구 열기를 반영하듯 일반인 신청이 오픈 1분 만에 마감됐다"면서 "신청자도 직접 신원을 확인한 후 팔찌를 착용해 입장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chil881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