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Trina Solar, 우크라이나 최대의 태양광발전소에 모듈 공급

입력 2018-10-16 17:10  

[PRNewswire] Trina Solar, 우크라이나 최대의 태양광발전소에 모듈 공급

(창저우, 중국 2018년 10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Trina Solar Limited가 우크라이나 최대의 민간 에너지 기업 DTEK가 개발하는 PV 발전소 프로젝트에 123MW에 달하는 PV 모듈을 공급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완공 시 이 프로젝트는 우크라이나에서 가장 큰 PV 발전 시설이자, 유럽에서 가장 큰 단일 PV 발전소가 될 전망이다.

우크라이나 중부 Dnipropetrovsk Oblast의 Nikopol 근처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젝트는 예정된 발전 용량이 246MW이며, 연간 2.80억kWh에 달하는 태양광발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유럽 상위 3대 태양광발전 규모 중 하나에 해당하는 용량이다. China Machinery Engineering Corporation (CMEC)가 계약자로 참여한 이 발전소는 2019년 초 완공 예정이며, 3월에 그리드에 연결될 예정이다. 이후 이 발전소는 우크라이나 내 100,000세대에 대한 전기 공급을 보장하고, 매년 300,000톤이 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우크라이나의 에너지 공급은 주로 화석 연료와 핵에너지에 의존하고 있으며, 재생에너지의 비율은 매우 낮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에너지 공급원을 다각화하고자 국가적인 에너지 개발 전략을 개시했다. 이 전략의 목표는 2020년까지 재생에너지의 총 설치 용량을 5GW로 높이는 것이다.

Trina Solar 부사장 Yin Rongfang은 "기술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에너지원으로서 태양광 PV가 점점 그리드 패리티(grid parity)에 도달할 전망"이라며 "동시에 신규 시장에서 태양광 PV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올해 자사는 우크라이나와 베트남을 포함해 여러 신규 시장에서 수차례 좋은 소식을 발표했으며, 지역 고객으로부터 인정과 신뢰를 받아 매우 기쁘다"면서 "자사는 장기적으로 꾸준히 발전을 이어온 세계적인 PV 업체로서 세계 곳곳에서 깨끗한 에너지의 적용과 채택을 지속해서 도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굴지의 통합 태양광 솔루션 공급업체인 Trina Solar는 강력한 해외 판매&운영팀을 구축했으며, 100개국 이상에서 제품을 판매했다. 2017년 Trina Solar의 세계 모듈 출하량은 9GW 이상이며, 그중 60% 이상이 해외 시장으로 공급됐다.

Trina Solar Limited 소개
Trina Solar는 태양에너지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종합 솔루션 제공업체다. 회사는 1997년 설립됐으며, 대규모 발전소뿐만 아니라 상용 및 주거용 솔루션, 에너지 저장시스템 및 태양광발전 모듈에 대해 특허로 등록된 스마트 태양광발전 솔루션을 개발한다. Trina Solar는 세계적으로 선도적인 통합적인 태양에너지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에너지 사물인터넷(IoT) 관련 브랜드로의 진화에서도 이를 선도하며, 이와 같은 신흥 분야에 대해서도 세계적인 선도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세부정보는 www.trinasola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Trina Solar Limite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