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들리 또 한방' 보스턴, 휴스턴에 재역전승…ALCS 3연승

입력 2018-10-18 14:19  

'브래들리 또 한방' 보스턴, 휴스턴에 재역전승…ALCS 3연승
4차전서 브래들리 투런포로 8-6 재역전승…1승만 더하면 WS 진출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미국프로야구 보스턴 레드삭스가 디펜딩 챔피언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상대로 1패 뒤 3연승을 거두고 월드시리즈(WS) 진출까지 단 1승만을 남겨놓았다.
보스턴은 18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 4차전 원정경기에서 휴스턴에 8-6으로 재역전승했다.
'공포의 9번 타자' 재키 브래들리 주니어가 4-5로 끌려가던 6회 2사 2루에서 우월 투런포를 쏘아 올려 승부를 갈랐다.
브래들리 주니어는 지난 15일 챔피언십시리즈 2차전에서 3타점짜리 결승 2루타를 치고, 전날 3차전에서는 만루 홈런으로 쐐기를 박더니 다시 보스턴의 승리에 큰 힘을 보탰다. 시리즈 4경기에서 3안타를 쳐 타율은 높은 편이 아니지만, 무려 9타점이나 올렸다.
홈 1차전에서 휴스턴에 일격을 당한 뒤 2차전 승리로 균형을 맞췄던 보스턴은 전날 원정 3차전에서 8-2로 이긴 데 이어 3연승의 신바람을 냈다.
시리즈 전적 3승 1패의 우위를 점한 보스턴은 이제 남은 3경기에서 한 번만 더 이기면 2013년 이후 5년 만이자 통산 9번째 월드시리즈 우승에 도전할 자격을 얻는다.
반면 창단 이후 처음으로 지난해 월드시리즈(WS) 정상을 밟은 휴스턴은 벼랑 끝으로 내몰렸다.
5차전은 19일 다시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열린다.
이날 4차전에서는 정규시즌에서 17승(7패)을 수확한 보스턴의 릭 포셀로와 15승(3패)을 챙긴 휴스턴의 찰리 모턴, 두 오른손 투수가 선발 맞대결을 벌였다. 하지만 둘 다 오래 버티지는 못했다.
2차전에서 중간 계투로 나와 1이닝을 2탈삼진 무실점으로 막았던 포셀로는 이날은 4이닝 동안 4실점 하고 물러났다.
올해 가을야구 첫 등판에 나선 모턴은 2⅓이닝 만에 3실점을 하고 더 일찍 강판당해 휴스턴도 일찌감치 불펜진을 가동했다.
시작부터 기세를 올린 것은 보스턴이었다.
모턴이 사사구 2개와 폭투로 흔들린 틈을 타 1회 2사 2, 3루 기회를 잡은 뒤 라파엘 데버스의 2타점 중전 안타로 2-0의 리드를 잡았다.
반면 휴스턴은 1회말 공격이 두고두고 아쉬울 법했다.
1사 1루에서 호세 알투베가 오른쪽 펜스를 넘어가는 홈런성 타구를 날렸으나 공은 펜스 앞에서 뛰어오른 보스턴 우익수 무키 베츠의 글러브에 맞고 그라운드 안쪽으로 떨어졌다. 알투베는 2루에 가 있었으나 비디오 판독을 통해 베츠의 글러브가 공을 잡으려던 관중의 손에 닿으며 수비 방해가 있었다는 판정이 나와 외야 플라이 아웃으로 처리됐다.
가슴을 쓸어내린 보스턴은 결국 1회를 무실점으로 넘겼다.



휴스턴은 2회말 선두타자 조시 레딕의 좌익수 방면 2루타에 이은 카를로스 코레아의 좌전안타로 만회점을 뽑고 반격을 시작했다.
보스턴은 3회초 1사 3루에서 산더르 보하르츠의 2루타로 한 발짝 달아나며 모턴을 마운드에서 끌어내렸다.
그러자 바로 3회말 선두타자 조지 스프링어의 우월 홈런으로 다시 한 점 차로 좁힌 휴스턴은 알투베의 2루타에 이어 2사 후 레딕의 좌중간 안타로 추가 득점해 3-3 동점을 만들었다.
4회에는 토니 켐프의 솔로포가 터져 4-3으로 전세를 뒤집기까지 했다.
보스턴이 5회초 보하르츠의 적시타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자 휴스턴은 5회말 코레아의 안타 덕에 5-4로 다시 앞섰다.
그러고는 양팀은 운명의 6회초를 맞았다. 2사 후 크리스티안 바스케스가 우중간 2루타로 기회를 열자 브래들리 주니어가 상대 두 번째 투수인 조시 제임스의 초구 체인지업에 방망이를 휘둘러 우측 펜스 너머로 날려버렸다.
보스턴은 7회초 볼넷 두 개와 안타 하나를 엮은 2사 만루에서 브록 홀트가 휴스턴 네 번째 투수 랜스 맥컬러스 주니어에게서 볼넷을 골라 밀어내기로 추가 득점했다.
반면, 휴스턴은 7회 2사 2, 3루 기회를 날렸다.
8회초 J,D.마르티네스의 적시타로 리드를 석 점차로 벌린 보스턴은 8회말부터 마무리 크레이그 킴브럴을 올려 굳히기에 들어갔다.
킴브럴이 첫 타자 켐프에게 우선상을 타고 흐르는 안타를 맞았지만 우익수 베츠가 '레이저 송구'로 2루에서 잡아냈다.
수비 도움에도 킴브럴은 알렉스 브레그먼에게 몸에 맞는 공을 던졌고, 스프링어에게 2루타를 맞아 1사 2, 3루에 몰린 뒤 알투베의 내야땅볼 때 한 점을 내줬다.
그러나 더 이상의 추격은 허락하지 않았다.
보스턴은 9회초 2사 만루 찬스에서 베츠의 안타성 타구가 휴스턴 우익수 레딕의 환상적인 다이빙 캐치에 걸려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이어 9회말 킴브럴이 볼넷 세 개를 허용하며 2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으나 브레그먼의 잘맞은 타구를 좌익수 앤드루 베닌텐디가 다이빙 캐치로 걷어내 진땀승을 거뒀다.
hosu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