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 부산시당 "중구청장 재산축소 의혹 신속 고발해야"

입력 2018-10-19 13:43   수정 2018-10-19 17:12

바른미래 부산시당 "중구청장 재산축소 의혹 신속 고발해야"
부산정치권 윤종서 구청장 재산축소 의혹 연일 공세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종서 부산 중구청장의 재산 축소 의혹과 관련해 지역 정치권의 공세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은 19일 성명을 내 "부산시선관위는 더 이상 머뭇거리지 말고 윤 청장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라"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공직후보자의 재산내역 불성실 신고에 대해 사법부는 일관되게 유죄 판결을 내려 단죄했다"며 "선관위는 진상조사를 하루빨리 매듭짓고 윤 청장을 검찰에 고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선관위는 6·13지방선거 하루 전에 16억원 상당의 재산을 과다 신고한 무소속 주모 연제구청장 후보를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바 있다"며 "선관위는 시간을 끌 하등의 이유가 없다. 여타 사례처럼 검찰에 신속히 고발 조치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 구청장은 6·13지방선거 후보 당시 3억8천700만원(2017년 12월 기준)의 재산을 신고했으나 지난달 인사혁신처 신규 선출직 공무원 재산신고에서는 25억7천만원을 신고, 재산축소 의혹을 사고 있다.
바른미래당은 "윤 구청장은 담당 직원의 실수로 건물 가액이 누락됐다고 해명했으나 자신 소유의 빌딩을 재산신고에서 뺀 것은 눈 가리고 아웅 하는 식"이라며 "누락한 재산이 22억원에 달해 대법원의 당선 무효 판시 이유인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저해하게 만들고도 남을 불성실 신고 액수"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에 앞서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18일 윤 구청장에 대한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 데 이어 이날 윤 구청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한국당 부산시당은 "윤 구청장의 해명은 공직자의 자질이 부족하다는 것을 스스로 밝힌 것"이라며 "후보가 확인도 하지 않은 채 공직 선거에서 재산등록이 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재산축소 의혹을 강하게 주장했다.
ljm70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