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예능 클립 재생수 1위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입력 2018-10-24 06:30  

퀴즈 예능 클립 재생수 1위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과거 유행한 퀴즈 예능이 다시 인기다.
퀴즈 예능은 여행 예능이나 관찰 예능이 주류인 최근 예능계에서 참여를 유도하며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고 있다.
24일 지상파, CJ ENM, 종합편성채널 등 방송사의 클립 영상을 위탁받아 온라인에 유통하는 스마트미디어렙(SMR)은 온라인 방송 클립 재생 수에 기반해 퀴즈 예능 프로그램 인기도를 분석했다.
조사 기간은 지난 8월 29일부터 이번 달 21일까지이며, 조사 방법은 SMR 자체 통계시스템인 '위스덤'(Wisdom)이다.
정통 퀴즈형 예능 중에서 클립 조회 수 1위는 tvN의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었다. 총 재생수는 약 390만회.
방송 전부터 유재석의 tvN 진출로 화제를 모은 이 프로그램은 유재석과 조세호가 직접 길거리로 나서 시민들과 함께 퀴즈를 진행하는 구성으로 다른 유사 프로그램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역시 퀴즈형 예능 프로그램인 MBC TV '뜻밖의 Q' 재생수는 같은 기간 약 177만회였다.


지난 17일 방송을 시작한 MBC에브리원의 '대한외국인'은 1만9천회, 지난달 21일부터 방송된 KBS 2TV '꿀잼 퀴즈방'은 1만3천여 회 재생수를 기록했다.
정통 퀴즈형 예능은 아니지만, 프로그램 속 코너로 퀴즈를 활용하는 프로그램 중에는 '신서유기5'가 압도적인 클립 재생수를 기록했다.
지난 9월 30일 방송하기 시작한 '신서유기5'의 경우 전체 클립 재생수가 943만회에 달했는데, 이 중 상위 재생수 클립의 상당수가 퀴즈 관련이었다.
'신서유기5' 출연자들이 인물 퀴즈를 맞히는 장면 클립인 '재현아? 뭐라구요? 자..잠깐 방송 좀 멈춰봐봐요'가 4위, '탕'자로 끝나는 단어를 대는 장면 클립인 '탕탕탕! 탕탕탕탕! 탕탕탕탕탕탕!'이 9위에 올랐다. 재생 수는 각각 33만회와 25만회였다.


dy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