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무대에도 오르는 '그대를 사랑합니다'

입력 2018-10-29 18:05  

연극 무대에도 오르는 '그대를 사랑합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만화가 강풀의 웹툰을 원작으로 영화와 드라마로 제작된 바 있는 '그대를 사랑합니다'가 대학로 연극 무대에 오른다.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우유 배달을 하는 '김만석' 할아버지와 파지 줍는 '송 씨' 할머니,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과 치매로 기억을 잃어버린 '조순이'가 인생 끝자락에서 서로 인연을 맺고 우정과 사랑을 나누는 이야기다.
어르신들이 느끼는 낯설고 특별한 사랑의 감정을 진솔하고 섬세하게 담아내 큰 호응을 얻었다.
'달걀의 모든 얼굴', '톡톡', '앙리 할아버지와 나' 등을 흥행시킨 이해제가 연출을 맡았으며, 이순재·손숙·박인환·정영숙·이문수·연운경·신철진·박혜진 등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가 대거 출연한다.
오랜만에 찾아온 사랑에 어쩔 줄 모르는 성격 급한 할아버지 '김만석' 역에는 국민배우 이순재와 데뷔 54년 차 베테랑 배우 박인환이 더블 캐스팅됐다.
특히, 이순재는 이미 동명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두 차례 '김만석' 역을 맡은 바 있다.
파지 줍는 할머니 '송 씨' 역은 브라운관과 연극 무대를 오가며 바쁜 행보를 보인 손숙과 올해로 데뷔 50주년을 맞이한 정영숙이 나눠 맡는다.
동명 영화에 우정 출연하며 작품과 인연을 쌓은 이문수와 중견 배우 신철진이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며 아내를 돌보는 장군봉' 역을 맡았고, 관록의 배우 연운경과 박혜진이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내 '조순이' 역을 맡아 가슴 찡한 순애보를 전한다.
할아버지의 사랑을 응원하는 김만석의 손녀 '연아' 역에는 한초아·문고운이 낙점됐다.
또 '러브스코어', '유도소년' 등 다양한 작품에서 존재감 있는 연기를 선보인 김호진, '미스터 신', '컨설턴트' 등에서 유쾌한 매력으로 무대를 채운 김주일이 참여한다.
원작 웹툰 '그대를 사랑한다'는 2007년 4월부터 약 6개월간 포털사이트에 연재됐으며, 단행본으로 출간돼 15만 부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후 2011년 영화로 제작돼 160만 관객을 동원했으며, 2012년에는 이순재·정영숙 주연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했다.
12월 6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개막하며, 티켓 가격은 R석 6만 원, S석 4만 원이다. ☎ 02-3672-0900
kind3@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