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입력 2018-11-17 1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 경찰 "'혜경궁 김씨'는 이재명 부인 김혜경씨"…수사결과 확인

이른바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소유주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라는 수사결과가 나왔다. 그간 김씨는 물론 이 지사도 이 같은 사실을 완강히 부인해 온 점을 고려할 때 이번 수사결과는 여권의 유력한 차기 대선후보로 꼽히는 이 지사의 도덕성과 정치 생명에도 상당한 타격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보기: http://yna.kr/lnRrcKRDAg0


■ '유류세 인하 효과' 휘발유 가격 2주만에 115원 하락

국내 휘발유·경유 가격이 유류세 인하 효과 등으로 2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갔다. 정유사들이 유류세 인하를 반영한 물량을 계속 공급하고 있는 데다 최근 들어 국제유가도 비교적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면서 당분간 기름값은 하강곡선을 그릴 것으로 전망됐다. 17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 서비스인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둘째주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된 보통 휘발유 평균 가격은 전주보다 ℓ당 평균 85.2원 하락한 1천575.2원을 기록했다.

전문보기: http://yna.kr/aDRIcKjDAgb


■ 문대통령, 오늘 시진핑과 정상회담…비핵화 논의 주목

아세안(ASEAN) 관련 정상회의 참석을 위한 싱가포르 방문을 마치고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파푸아뉴기니를 찾은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한다. 싱가포르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 등을 만난 데 이어 다자회의 계기에 한반도 주변국 정상 및 고위급 인사와 연쇄 회동을 하는 양상이다. 문 대통령이 시 주석과 정상회담을 하는 것은 취임 후 네 번째로, 작년 12월 중국 국빈방문 때에 이어 11개월 만이다.

전문보기: http://yna.kr/wBR2cKoDAgp


■ 폼페이오 "미국 시민 석방, 북한과 스웨덴 협조에 감사"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북한이 억류하던 미 국적자를 추방 형태로 석방하기로 결정한 데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16일(현지시간) 밝혔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낸 성명에서 "미국은 미국 시민의 석방을 이뤄지게 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북한)과 스웨덴 대사관의 협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TnR_cKtDAgT


■ 주말 백화점 동시 할인행사…1조원 '블랙 페스타'·정기세일

주말 백화점에서 겨울옷과 구두 등을 싸게 살 수 있는 풍성한 할인행사가 동시에 열린다. 롯데 유통사업부문이 20일까지 진행하는 '롯데 블랙 페스타'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블랙 라벨 상품전'을 통해 기획 및 직매입 상품을 정상가보다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전문보기: http://yna.kr/6zRZcKdDAfz


■ "벌써 연말"…서울시 오늘 성탄 트리 점등

서울시와 CTS기독교TV는 17일 오후 5시 서울광장에서 대형 성탄 트리 점등식을 연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트리 점등 행사는 각계각층의 시민 대표단이 점등 스위치를 누르는 퍼포먼스로 시작돼 축하 공연 등이 펼쳐진다. 성탄 트리는 내년 1월6일까지 켜질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6BR_cKfDAgb


■ 이·미용실 보조직원이 손님 머리 감겨줘도 이젠 '합법'

보건복지부는 이용과 미용 업무의 보조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으로 공중위생관리법시행규칙을 개정, 시행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개정규칙에 따르면 머리감기 등 이용·미용 업무의 조력(助力)에 관한 사항도 보조범위에 포함됐다. 이전까지는 이용·미용의 사전 준비에 관한 사항과 기구·제품 등의 관리에 관한 사항, 영업소 청결 유지 등 위생관리에 관한 사항으로만 보조업무가 제한돼 있었다.

전문보기: http://yna.kr/4zR.cKcDAfn


■ 트럼프 "中, 무역협상 긴 리스트 보내와…아직 받아들일수 없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중국과의 무역전쟁에 대해 "중국이 거래하기를 원한다"면서 중국에 대한 추가관세를 부과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에게 미중 양국이 합의에 이르지 못하면 미국은 2천670억 달러(약 302조2천440억 원)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관세 부과 위협을 계속할 것이라면서도 이같이 말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이날 언급은 이달 말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되는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계기에 예상되는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나온 것이어서 주목된다.

전문보기: http://yna.kr/QnRicK6DAgZ


■ 힘달리는 서비스업…GDP 대비 서비스업 부가가치 3년째 하락

한국의 국내총생산(GDP) 대비 서비스업 부가가치 비중이 3년째 내리막길을 걷는 것으로 파악됐다. 제조업 성장세가 강하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상대적으로 서비스업 경쟁력은 뒤처지고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17일 세계은행(WB)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GDP 대비 서비스업 부가가치는 52.8%로 조사됐다.

전문보기: http://yna.kr/aCRCcKZDAgF


■ 美하원선거 '초접전 역전허용' 영 김, 개표 부정행위 의혹 제기

한인 여성으로는 최초로 미국 연방하원 입성이 유력하다 우편투표 개표가 진행되면서 역전을 허용한 영 김(56·공화) 후보가 상대 후보의 개표 부정행위 의혹을 제기하면서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상대인 길 시스네로스(민주) 후보는 영 김 후보의 주장이 현실과 동떨어졌다며 일축했다.

전문보기: http://yna.kr/MnRKcKrDAgj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