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8-11-27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인사이트호, 화성에 '무사 착륙'…206일 긴여정 끝 낭보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InSight)'호가 26일(현지시간) 적도 인근의 엘리시움 평원(Elysium Planitia)에 무사히 착륙했다. 인류의 화성 탐사를 위한 새로운 도전이 시작된 것이다. 인사이트호는 미 동부시간으로 이날 오후 2시 54분께(한국시간 27일 오전 4시54분) 화성 안착의 낭보를 알려왔다.

전문보기: http://yna.kr/9.RMcKpDApD


■ 금융당국, KT화재로 인한 가맹점 매출피해 파악나서…보상은?

금융당국이 KT[030200] 화재로 카드결제가 안 돼 발생한 가맹점 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나서면서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최근 각 카드사에 지난 주말 KT 서울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로 피해가 발생한 가맹점의 매출액 현황을 파악해 달라고 주문했다. 해당 지역은 서울 서대문구, 중구, 용산구, 마포구, 은평구, 경기 고양시 등 6개다.

전문보기: http://yna.kr/MfRWcKHDAof


■ '마스크 챙기세요' 전국 미세먼지 짙어…일교차도 주의

화요일인 2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짙을 전망이다.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전북·대구·경북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농도가 '보통' 수준으로 예보된 광주·전남·부산·울산·강원 영동·경남·제주 등 지역에서도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까지 농도가 짙어질 수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c.RTcKpDApV


■ "유엔 대북제재위, 남북 철도조사 제재 면제 승인 확인"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가 북한 철도 남북공동조사에 대한 한국 정부의 제재 면제 허가를 확인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27일 보도했다. VOA에 따르면 대북제재위원회를 이끄는 네덜란드 대표부 관계자는 남북 철도 공동조사와 관련한 한국 정부와 협의 내용을 묻는 말에 "(대북제재) 위원회가 제재 면제를 승인한 게 맞다"고 밝혔다. 그는 제재 면제 관련 절차가 서면 절차(written procedure)로 진행됐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http://yna.kr/NeRYcKsDAoO


■ 경기둔화 우려에 소비심리 21개월만에 최저…집값전망도↓

경기둔화 우려가 커지고 주가가 하락하며 경기비관론이 더 커졌다. 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2018년 11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를 보면 이달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96.0으로 전월보다 3.5포인트 하락했다. CCSI는 소비자의 체감 경기를 나타내는 지표다.

전문보기: http://yna.kr/AfRdcKYDAoT


■ 서해안 고속도로, 오늘부터 더 넓어진다

서해안 고속도로에 숨통이 트일까. 국토교통부는 27일 오후 2시 상습 지·정체 지역인 서해안고속도로 서평택IC∼서평택JCT 6.5㎞ 구간을 왕복 6차로에서 10차로로 확장 개통한다.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서평택 간 10.3㎞ 구간 중 잔여 구간(3.8㎞)은 내년 12월에 확장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YeR7cKKDAos


■ 문대통령, 오후 출국…아르헨티나 등 3국 '지구한바퀴' 순방

문재인 대통령이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리는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 참석 등을 위해 27일 출국한다. 문 대통령은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1일 아르헨티나를 방문하는 것을 비롯해 이날부터 다음 달 4일까지 5박 8일간 일정으로 체코, 뉴질랜드 등 3개국을 방문한다. 문 대통령은 이번 순방에서 다자 외교무대인 G20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한 각국 정상 차원의 관심과 지지를 요청할 계획이다.

전문보기: http://yna.kr/7eRLcK7DAo5


■ 음주사고 차량 뒷좌석 중상자 7시간 지나 발견…전신마비

음주 운전 차량에 동승했다 충돌사고로 의식을 잃은 부상자가 사고 발생 7시간여 만에 자동차 수리업소에서 발견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6일 청주 청원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5시 57분께 A(26)씨는 자신의 승용차에 B(26)씨와 C(22)씨를 태우고 청원구 오창읍 도로를 달렸다.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했던 A씨는 길가 가드레일을 들이받았고, 본인과 B씨가 경상을 입었다.

전문보기: http://yna.kr/IfRYcKLDAo3


■ GM, 북미공장 대규모 구조조정…1만여명 감원·5개공장 생산중단

미국 자동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북미 사업장에서 인력감축과 공장 폐쇄 등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다고 2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봉급 근로자의 15% 감축을 포함해 내년 말까지 약 60억 달러(약 6조7천740억 원)의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자율주행차와 전기차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겠다는 포석이다. 이번 구조조정은 글로벌 금융위기에 따른 2009년 GM의 파산 위기 이후 최대 규모인 것으로 전해졌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GM은 북미지역에서 총 1만4천700명을 감원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Z.RMcKpDApI


■ 전매제한 공공아파트 '주변시세'기준, 공시가→실거래가로 상향

수도권 분양가상한제 대상 아파트의 전매제한이나 거주의무 기간을 설정하는 기준이 되는 '주변시세'가 공시가격에서 실거래가로 바뀐다. 이렇게 되면 내달 분양하는 위례신도시 신혼희망타운을 비롯한 수도권 분양가상한제 대상 아파트의 전매제한과 거주 기간 규제가 더욱 강화될 수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ifRNcKcDAo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