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입력 2018-11-27 12: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2:00

■ 패소판결 70대, 김명수 대법원장 차에 화염병…"가방에 3병 더"

김명수 대법원장의 출근 승용차가 대법원 앞에서 화염병에 습격당하는 일이 벌어졌다. 27일 오전 9시 5분께 서울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던 남 모(74) 씨가 김명수 대법원장 승용차가 들어오는 순간 차를 향해 화염병을 던졌다. 화염병은 500㎖ 페트병에 인화물질을 넣어 만든 것이었다. 현재까지 경찰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인화물질은 시너였다.


전문보기: http://yna.kr/r0RJcKyDAp0


■ 검찰, 김혜경씨 휴대전화 찾으려 이재명 자택 압수수색

이른바 '혜경궁 김씨' 사건을 경찰로부터 넘겨받은 검찰이 27일 문제의 계정 소유주로 지목된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의 휴대전화를 확보하기 위해 성남시 분당구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수원지검 공안부(김주필 부장검사)는 공직선거법 위반(허위사실 공표) 및 명예훼손 등 혐의로 입건된 김 씨의 휴대전화를 확보하기 위해 이날 오전 9시부터 압수수색에 나섰다. 또 이 지사가 오전에 도청에 출근하기 전이어서 집무실에 대한 압수수색영장은 오전 11시 현재 집행되지 않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A2R7cKADApY


■ 중국발 황사에 미세먼지 기승…야외수업 사라진 학교

27일 중국발 황사가 한반도로 몰려오면서 인천 일부 지역에도 초미세먼지(PM 2.5) 주의보가 발령됐다. 인천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강화군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졌고 다른 군·구의 미세먼지 농도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오전 11시 기준 미세먼지 농도는 중구 신흥 159㎍/㎥, 남동구 구월 105㎍/㎥, 서구 청라 104㎍/㎥, 서구 검단 102㎍/㎥ 등이다.

전문보기: http://yna.kr/e2R6cKRDAp4


■ 가정폭력 현행범 즉시 체포…접근금지 어기면 징역형

앞으로 경찰은 가정폭력 현장에 출동해 현행범을 즉시 체포할 수 있게 된다. 가정폭력 가해자가 피해자에 대한 접근금지명령을 어기면 징역형까지 받는다. 여성가족부는 27일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관계부처 합동 '가정폭력 방지대책'을 보고했다. 피해자 안전과 인권 보호 강화를 위해 경찰관이 가해자를 피해자로부터 즉시 격리할 수 있게 했다. 폭력행위 제지, 가정폭력 행위자·피해자 분리 등으로 구성된 가정폭력처벌법 응급조치 유형에 '현행범 체포'가 추가된다.

전문보기: http://yna.kr/V2R1cK1DApT


■ 軍 "美폭격기, 작년 11월 北미사일 발사후 한반도 전개 안해"

작년 11월 말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화성-15형'을 발사한 이후 현재까지 미군 폭격기가 한반도 상공에 전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 당국의 한 관계자는 27일 "미군 폭격기가 작년 11월 말 이후 거의 1년간 한반도 상공에 전개되지 않고 있다"면서 "미군 폭격기 훈련은 한반도 밖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한미는 지난 4월 실시한 대규모 항공훈련인 맥스선더(Max Thunder) 훈련 때도 B-52 폭격기 2대를 동원하려다가 남북정상회담 등 한반도 안보상황을 고려해 취소했다.

전문보기: http://yna.kr/72RDcKADApP


■ GM, 대규모 구조조정…'적자 늪' 한국GM 또 포함되나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북미 5개 공장과 해외 2개 공장의 생산을 중단하는 등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서면서 가뜩이나 어려운 한국GM에 적잖은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일단 한국GM 측은 이번 구조조정 발표에 따른 영향이 없을 것이란 입장이지만, GM 측이 폐쇄 예정인 '해외 2개 공장'의 소재지를 정확하게 밝히지 않은 상태여서 한국GM은 불안과 불확실성을 안고 있을 수 밖에 없다.

전문보기: http://yna.kr/F2R9cKhDApc


■ 인사이트 화성 착륙은 과녁 한복판 꿰뚫은 "무결점" 터치다운

화성 탐사선 '인사이트(InSight)'는 미국항공우주국(NASA)이 계획하고 바라던 대로 과녁 한가운데를 꿰뚫는 "무결점(flawless)" 착륙을 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인사이트 프로젝트 책임자인 톰 호프만은 최종 분석이 끝난 것은 아니지만 탐사선이 '불스아이(bull's eye·과녁 정중앙)'에 가깝게 착륙했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x1REcKWDApR


■ 소상공인연합회 "KT 상대 집단소송 지원…미온대응시 불매운동"

지난 24일 발생한 KT 서울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로 인근 지역 소상공인들의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소상공인연합회가 27일 KT 해지운동 등 강력한 대응을 경고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이번 사태로 인한 상인들의 극심한 피해를 호소하며 KT의 '엄중한 책임'을 촉구했다.

전문보기: http://yna.kr/H2RUcKEDAp1


■ 검찰, 경찰청 정보국 압수수색…'영포빌딩 문건' 보강수사

서울중앙지검 공안2부(김성훈 부장검사)는 27일 오전 이른바 '영포빌딩 문건' 의혹과 관련해 경찰청 정보국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날 오전 서울 서대문구 미근동에 있는 경찰청 본청 내 정보국장실·정보심의관실·정보2과 등지에서 청와대 정보보고 관련 문건과 PC 자료 등을 확보했다. 경찰청 정보국은 지난 8월에도 영포빌딩 특별수사단의 압수수색을 받은 바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f1RpcK6DApy


■ 기업 경기전망 22개월 만에 최저…제조업 부진 여파

기업들의 12월 경기전망이 22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은 매출액 기준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경기실사지수(BSI)를 조사한 결과 12월 전망치는 88.7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k0RecKuDApg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