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창의적인 중국 요리, 세계인의 입맛 자극해

입력 2018-11-27 14:12  

[AsiaNet] 창의적인 중국 요리, 세계인의 입맛 자극해



AsiaNet 76468

(선양, 중국 2018년 11월 26일 AsiaNet=연합뉴스) 11월 21~24일, 랴오닝성 선양에서 240개 경쟁 행사를 포함하는 2018 'LuHua Cup' 중국요리세계챔피언십(Chinese Cooking World Championships)(상)이 열렸다. 중국요리협회(China Cuisine Association)에 따르면, 세계 곳곳에서 200명이 넘는 중국 요리 엘리트들이 대회 기간에 2,000개가 넘는 창의적인 중국 요리(뜨거운 요리, 차가운 요리, 페이스트리, 요리 조각)를 만들었다고 한다.

전시 공간에서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중국 요리가 만들어졌다. 요리 조각 공간에서는 여러 가지 색의 채소로 조각한 봉황이 다채로운 색의 깃털을 흔들고, 흰색 순무로 만든 모란 위로 날아올랐다. 뜨거운 요리 공간에서는 대부분의 요리에 고기와 채소가 곁들여졌다. 풍부한 고기와 신선한 채소 요리들이 번갈아 식욕을 자극했다.

LuHua Group 대표 Xin Xufeng은 "먹기의 법칙에서는 맛이 모든 것에 승리한다"라고 말했다. '색, 향, 맛'은 중국 요리의 영원한 추구 목표인 동시에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위해 추구하는 대상이기도 하다.

중국 요리는 수천 년의 역사와 더불어 심오한 문화적 함축을 지닌다. 중국 요리는 요리법이 다양하며, 요리마다 각각의 특징이 있다. 지역마다 다양한 조리 기술과 고유한 스타일에 따라 수천 가지 요리를 만든다. 요즘 중국 요리에 대한 선호도가 급증하고 있다. 중국요리협회 부회장 Bian Jiang은 "세계화의 발전에 따라, 이미 세계 곳곳에서 중국 요리 소비자를 볼 수 있다"라며 "국제적인 맛의 중국 요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맛을 유지하는 한편, 고기와 채소의 결합과 조형미술에 더 많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2017년 중국의 외식산업은 거의 4조 위안에 달하는 영업수익을 올렸으며, 중국 GDP 성장률에서 5% 이상을 차지했다. 한편, 작물 산업, 식품 산업 및 기타 관련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대회의 공식 전략적 파트너인 Shandong LuHua Group은 대회 참가자에게 조리용 기름과 다양한 고급 향료를 공급했다. LuHua Group이 조리용 기름 부문에서 중국 최고의 브랜드로 등극하고, 수많은 땅콩 농가의 빈곤 문제를 해소하는 데 35년이 걸렸다.

2018 'LuHua Cup' 중국요리세계챔피언십(상) 개막식에서 조직위원회 명예회장이자 중국 요리협회 회장인 Jiang Junxian은 "이 대회는 중국 요리 기술과 관련해 경합을 펼칠 수 있는 최고의 대회이자, 중국 문화 요리의 축제"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와 비슷한 대회를 지속해서 개최함으로써 세계적인 중국 요리 기술의 교류를 도모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심오한 중국 외식 문화와 맛있는 중국 요리의 국제적 공유가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

자료 제공: China Cuisine Association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25295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