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식] 부천시 '부동산중개업 실무 길라잡이' 발간

입력 2018-12-03 09:27  

[부천소식] 부천시 '부동산중개업 실무 길라잡이' 발간

(부천=연합뉴스) 부천시가 전국 기초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3일 부동산중개업 실무 현장 경험 등을 담은 '부동산중개업 실무 길라잡이'를 발간했다.




2016년 7월 행정체제 개편과 함께 시(市)·구(區)로 이원화했던 부동산 업무를 시 부동산과로 통합 운영하며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향후 부동산중개업 업무를 맡게 될 직원과 다른 지자체의 실무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책자에는 공인중개사법 위반사례, 행정처분, 진정민원 답변사례 등을 수록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업무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부동산중개와 관련한 각종 정보는 부천시 홈페이지(http://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민미디어페스티벌' 7일 개최

(부천=연합뉴스) 미디어로 시민과 소통하는 '2018 부천시민미디어페스티벌'이 오는 7일 복사골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부천시민미디어센터가 한 해 동안 운영해온 각종 미디어 교육, 공동체지원 및 창작지원사업의 결과물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프로그램 중에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은 상영회다.
당일 오후 상영하는 '풍정라디오'(감독 박원달)는 평생 방송국 근처에도 못 가 본 어르신들이 라디오 PD와 DJ가 되면서 벌어지는 유쾌한 일화를 촬영한 다큐멘터리이다. 올해 제11회 서울노인영화제 대상, 뉴욕TV앤드필름페스티벌 은상 등 국내외 유명 시상식에서 다수 수상한 작품으로 올해의 화두인 마을미디어 현장을 생생히 담아냈다.
부천 내 마을미디어단체들이 올 한해 사업성과와 발전방향을 공유하는 부천마을미디어워크숍이 열리고, 시민 제작 콘텐츠 시상식도 진행된다.

부천시, '우리 동네 아이봄센터' 운영 사회적기업 공모

(부천=연합뉴스) 부천시는 '초등돌봄 사회적기업 육성 시범사업' 돌봄시설인 '우리 동네 아이봄센터'를 설치·운영할 사회적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을 모집한다.
선정된 사회적경제기업은 아이봄센터 시설을 마련하고 시에서는 돌봄인력 인건비와 운영비 일부를 지원한다.
아이봄센터는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오후 9시까지)을 비롯해 교육, 급식, 귀가지원까지 맞춤형 통합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자격은 부천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에 한하며, 이달 6일 개최하는 사전교육에 반드시 참석해야 한다. 응모는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0∼14일 부천시 일자리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km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