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25.48
(67.96
1.52%)
코스닥
955.97
(1.53
0.1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입력 2018-12-13 08: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08:00

■ 오늘 예상보다 눈 적게 올 듯…일부 지역 대설예비특보 해제

목요일인 13일 당초 예상보다 눈이 적게 올 것으로 예보가 수정됐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6시 30분 발표에서 "당초 서해상에서 따뜻한 기류가 유입되면서 눈 구름대가 발달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까지 많은 적설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지표 부근이 건조하고 눈 구름대의 발달 정도가 약하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아침과 낮으로 예고됐던 경기도 안산·화성, 강원도 평창 평지·횡성의 대설 예비특보를 해제한다"고 덧붙였다.



전문보기: http://yna.kr/WORTdKODADi

■ 안산 고잔동서 온수관 또 파열…1천100여 세대 난방 중단

서울 목동 아파트 인근에서 매설된 온수관이 파열된 데 이어 같은 날 경기 안산시에서도 온수관이 파열돼 1천100여 세대에 온수와 난방 공급이 중단됐다. 12일 안산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35분께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푸르지오 3차 아파트 단지 부근에 묻힌 온수관 파열로 인근 1천137세대에 온수와 난방 공급이 끊겼다. 파열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문보기: http://yna.kr/S3R2dKiDACG

■ 이승만 임시정부 대통령 탄핵 알린 '독립신문' 호외 최초 발견

이승만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대통령에서 탄핵당한 사실을 알린 '독립신문' 호외(號外)가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의 소도시에서 최초로 발견됐다. 임시정부가 간행한 기관지인 독립신문이 이승만의 탄핵 사실을 알린 호외의 존재는 그동안 학계에 보고된 적이 없는 전혀 새로운 것이다. 13일(현지시간) 재불 독립운동가 홍재하(1898∼1960)의 차남인 장자크 홍 푸 안(76·프랑스 거주) 씨와 국사편찬위원회(위원장 조광)에 따르면, 홍재하가 남긴 임시정부와 독립운동 관련 자료 가운데 독립신문이 대한민국 7년(1925년) 3월 25일 호외로 발행한 신문의 존재가 처음으로 확인됐다.

전문보기: http://yna.kr/F3R2dKvDAC5

■ "성장엔진 꺼졌나"…'매출 1조 클럽' 2012년 정점 이후 감소

지난 1990년대 말 외환위기 이후 약 20년간 매출 1조원 이상 기업 숫자가 2.5배 수준으로 늘었으나 최근 몇년간은 오히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대기업들의 매출 규모도 2012년 이후 사실상 정체 국면에 접어들면서 우리 산업의 '성장엔진'을 재점검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전문보기: http://yna.kr/M1RjdK8DACo

■ 연말 새 아파트 '소나기 분양'…연간 물량은 5년 만에 최저

12월 청약시장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다음주까지 새 아파트 분양이 쏟아진다. 한겨울에 신규 분양이 몰린 것은 11일 시행된 청약제도 개편과 지난 여름부터 이어진 정부의 부동산 규제 대책으로 공급 일정이 대거 밀린 때문이다. 연말 '소나기 분양'에도 불구하고 올 한해 총 분양물량은 30만∼31만가구 안팎으로 2013년 이후 5년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전문보기: http://yna.kr/82RSdKEDAC_

■ 어린이집 급식비 현실화로 비리 막는다…지출액 보고체계 강화

정부가 어린이집의 급식비를 현실화하고 지출액 보고체계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비리를 차단하기로 했다. 13일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어린이 등 취약계층에 대한 급식관리를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의 부실급식 논란으로 급식 불안이 증가하는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전문보기: http://yna.kr/k0R.dKGDACm

■ 폼페이오, 中에 포문 "전략적 경쟁자…위협 맞서 싸울 것"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12일(현지시간) 중국을 '전략적 경쟁자'(Strategic competitor)로 재차 규정하며 "중국과 도전적 관계에 놓여 있는 건 분명하다"고 말했다. 폼페이오 장관은 이날 폭스뉴스 방송에 출연, 미·중 관계에 대한 질문을 받고 "그들(중국)은 남중국해에서 행동을 취하고 있으며, 이곳 미국에서 스파이 행위를 자행하며 기업들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문보기: http://yna.kr/kNRrdKBDAD3

■ 불신임 위기 넘긴 英 메이…"2022년 총선 이전 총리 사퇴"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12일(현지시간) 신임투표에서 승리하면서 일단 집권 보수당 내 분열을 수습하고 당 대표 및 총리직을 계속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보수당 하원의원 317명은 이날 오후 의사당에서 열린 신임투표에서 '테리사 메이 총리를 당 대표로 신임하는가'를 놓고 찬반 투표를 벌였다. 투표 결과 찬성 200표, 반대 117표로 메이 총리는 83표차 승리를 확정했다.

전문보기: http://yna.kr/OOR6dKvDAD5

■ 스트라스부르 총격테러범 행방 묘연…프랑스·독일, 총력 수색전

프랑스 동부 스트라스부르의 크리스마스 시장에서 총격테러를 저지르고 달아난 범인의 행방이 묘연하다. 프랑스 경찰은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8시께 스트라스부르 구도심의 크리스마스 시장에서 총격 테러를 벌여 2명을 살해하고 13명을 다치게 한 뒤 달아난 테러 용의자 셰리프 셰카트(29)를 12일 현재 계속 쫓고 있다. 범인이 프랑스 군·경과의 교전 끝에 택시를 잡아타고 달아난 지 만 하루가 지났지만, 그의 행방은 아직 묘연하다.

전문보기: http://yna.kr/sNRLdKjDAD3

■ 부산 황화수소 유출 의식불명자 1명 숨져…사망자 총 2명

부산 한 폐수처리업체에서 황화수소로 추정되는 유독가스에 질식돼 의식불명 상태였던 작업자 1명이 숨졌다. 사고 발생 보름만이다. 이로써 유독가스 누출 사고 사망자가 2명으로 늘어났다.

전문보기: http://yna.kr/UORmdK6DADL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