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대만구 신흥 산업 성장 위해 동관에서 15억 위안 규모의 산업 FOF 출범

입력 2018-12-18 17:30  

[AsiaNet] 대만구 신흥 산업 성장 위해 동관에서 15억 위안 규모의 산업 FOF 출범

AsiaNet 76799

(동관, 중국 2018년 12월 17일 AsiaNet=연합뉴스) 12월 14일, World Dongguan Entrepreneurs Convention 2018과는 별도로 World Dongguan Entrepreneurs Capital Summit이 개최되면서, 전 세계에서 수많은 전문가, 학자, 기관 투자자 및 사업가들이 참석했다. 이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산업 투자와 자금 조달에 초점을 맞추고, 광둥-홍콩-마카오 대만구 건설로 인해 발생하는 협력 기회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 회의에서는 산업의 인수·합병을 위한 15억 위한 규모의 FOF(fund of funds)가 조성됐다. 이 FOF에서는 동관의 민간 부문이 더 큰 지분을 차지한다. 이 FOF는 대량 소비, 핀테크 및 스마트 제조 같은 분야에 투자할 예정이다.

대만구 건설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는 광저우-선전 과학기술혁신회랑(Guangzhou-Shenzhen Science and Technology Innovation Corridor)도 마찬가지로 진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관은 주장강 동쪽 지역과 서쪽 지역을 잇는 30분 경제권의 핵심 집결지로써 점점 부상하고 있다. 국제 투자자들은 특히 최상의 지리적 입지와 견고한 산업 기지를 바탕으로 한 동관의 발전 잠재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Dongguan Investment Group Co., Ltd. 사장 Yin Hongwei에 따르면, 동관은 한때 양을 지향하는 발전 경로를 취하며, 넓은 토지를 커버하고, 대량의 값싼 노동력을 소비했다고 한다. 그러나 오늘날의 동관은 지속적인 혁신과 첨단 기술을 통해 더욱 품질 지향적인 방식으로 발전을 업그레이드하고 촉진하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기업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완화적 재정 상황, 지원 산업 및 외부적 요인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이에 따라, 150개가 넘는 동관 기업들이 작년 8월에 동관 투자 그룹을 결성하고자 손을 잡았다. 동관 투자 그룹의 초기 등록자본은 100억 위안(미화 14.5억 달러)에 달한다. 이와 같은 움직임은 부유한 민간 부문의 목표가 신흥 산업에서 입지를 확장하는 것임을 시사한다.

동관 시장 Xiao Yafei는 매체 인터뷰에서 동관 투자 그룹이 동관의 산업에 투자하고, 동관 기업가들로부터 자본을 유치하는 포용적인 계획을 세울 때, 민간 자본을 위한 기능적 플랫폼으로 활약할 것을 촉구했다.

마찬가지로, 동관의 기업들도 대만구로 인해 발생하는 기회를 포착하고 있다. 좋은 예가 2016년에 동관 정부, WDEF(World Dongguan Entrepreneurs Federation) 및 칭화대학 동관혁신센터(Dongguan Innovation Center)가 공동으로 출범한 펀드다. 이 펀드는 전략적으로 지능형 장비, 전자정보, 환경보호 및 신에너지와 신소재 등과 같은 신흥 산업에 투자될 예정이다.

World Dongguan Entrepreneurs Convention 체결식에서 사물 인터넷(IoT), 첨단 통신기술, 지능형 단말기, 신에너지, 고급 장비 및 기타 전략적 신흥 산업을 중심으로 하는 Changping Guanrui United Network Smart Valley 프로젝트가 큰 관심을 끌었다. 이 프로젝트는 IoT, 정보 인터넷 및 차량 네트워킹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소개함으로써 동관을 비롯해 대만구의 최첨단 기술 혁신과 포괄적인 서비스 중심지를 보유한 통합적인 네트워크가 될 전망이다.

Yin 사장은 "전체론적인 산업 패턴에 따라 재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재정 관점에서 산업을 육성해야 한다"고 말한다. 동관 투자 그룹은 산업과 재정 간에 균형을 맞춤으로써 산업, 주요 프로젝트 및 자기 자본 측면에서 금융 서비스와 투자 사업 증대를 이미 우선시하고 있다. 동관 투자 그룹은 재정 지원을 제공하는 한편, 윈윈 협력을 위해 경영, 판매 채널 확장 및 산업 사슬 지원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림으로써 기업의 업그레이드 노력에 추진력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제공: The World Dongguan Entrepreneurs Federat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