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입력 2018-12-25 15: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5:00


■ 세계주가 연쇄 폭락…日 닛케이지수 5% 떨어져 2만선 붕괴

세계 경제 둔화 우려와 미국 트럼프 정부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미국 주가가 폭락한 데 이어 일본 도쿄 증시에서도 1년여 만에 닛케이지수 2만선이 무너지는 등 세계 증시에 급락세가 확산됐다. 닛케이지수는 25일 개장 직후 급락세를 보이며 이날 오전 11시 30분 현재 19,147.45로, 전 거래일 종가(20,166.19)보다 1,018.74(5.05%)포인트나 폭락하며 2만선이 무너져내렸다. 도쿄 증시의 닛케이지수 2만선이 붕괴된 것은 작년 9월 이후 1년 3개월 만에 처음이다.



전문보기: http://yna.kr/u7R-dK-DANQ

■ 교황, 성탄전야 미사 집전…"물욕 버리고 소박한 삶 찾아야"

프란치스코 교황이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현지시간) 자본주의적 물욕을 버리고 소박한 삶의 의미를 되새길 것을 전 세계에 촉구했다. AP·로이터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이날 바티칸 성베드로대성당에서 집전한 성탄 전야 미사에서 설교를 통해 "오늘날 많은 사람이 소유에서 의미를 찾는다"고 한탄하면서 이러한 메시지를 전했다.

전문보기: http://yna.kr/b7RpdK8DANI

■ 자영업자에 2조6천억 맞춤형 자금 공급한다…초저금리 대출 포함

정부가 자영업자를 위해 연 2% 내외의 초저금리 대출 상품을 비롯해 총 2조6천억원 규모의 맞춤형 자금을 공급한다. 또 개인사업자 대출 여신심사 고도화 작업을 통해 사업성과 성장 가능성 등을 반영한 개인사업자 대출 심사 인프라를 구축한다.

전문보기: http://yna.kr/klR.dKADAML

■ 연내 JSA 자유왕래 사실상 물 건너가…"내년 초 실현 목표"

우리 정부가 목표로 삼았던 연내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 자유왕래 실현이 사실상 물 건너갔다. JSA 자유왕래를 위해 필요한 남북 공동근무수칙을 마련하는데 예상보다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기 때문이다.

전문보기: http://yna.kr/_8RDdKUDANH

■ 노후 경유차 폐차·LPG 1t 트럭 구매하면 최대 565만원 혜택

환경부는 26일부터 내년 1월 18일까지 '액화석유가스(LPG) 1t 트럭 전환 사업' 사전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사업은 1급 발암 물질인 미세먼지의 주범 가운데 하나인 노후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1t 트럭을 새로 구매하는 사람에게 조기 폐차 보조금(최대 165만원)에 추가로 4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문보기: http://yna.kr/B8RzdKhDANW

■ 한미방위비협상 사실상 원점…"진전된 협상안 美수뇌부가 반대"

내년부터 적용될 제10차 한미 방위비분담금특별협정(SMA) 체결을 위한 협상이 실무 차원에서 상당부분 진척됐다가 미국 수뇌부의 완강한 대폭 증액 요구로 인해 사실상 원점으로 돌아간 것으로 25일 전해졌다. 최근 사임이 결정된 제임스 매티스 미 국방장관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사이에 동맹국의 방위비 분담을 둘러싼 이견이 심각했던 정황이 트럼프 대통령 트위터 메시지를 통해 확인된 가운데, 매티스 사임후 미측의 방위비 대폭 증액 요구는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여 협상은 난항이 예상된다.

전문보기: http://yna.kr/58RIdKXDANq

■ 日 "자위대 초계기, 韓함정 레이더 전파 지속적으로 받아"

일본 방위성은 최근 우리 함정이 일본 해상초계기를 향해 레이더를 비춘 사안과 관련, 자국 초계기가 "일정 시간 지속해서 복수에 걸쳐 조사(照射)받았다"고 25일 재차 주장했다. 이는 일본 해상초계기를 향해 사격통제 레이더를 가동하지 않았다는 한국 국방당국의 전날 설명을 반박한 것이다.

전문보기: http://yna.kr/48RjdKUDANw

■ 발전소 등 위험의 외주화 중단 촉구 확산…정부 "원청 책임져야"

태안화력발전소에서 비정규직 노동자 김용균 씨가 홀로 밤샘 근무 중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것을 계기로 공공기관에서 위험의 외주화를 중단하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공공기관 중에서도 특히 화력·원자력 발전업무를 담당하는 발전공기업은 최근 5년간 내부인력보다 외부인력을 더 빠른 속도로 늘린 가운데,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속도도 더딘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보기: http://yna.kr/AnRsdK-DAMA

■ "유커가 돌아왔다"…중국노선 항공여객 사드 이전 수준 회복

중국노선 여객 회복세와 해외여행객 증가에 힘입어 11월 항공여객이 역대 11월 기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25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11월 항공여객은 작년 동월 대비 5.6% 증가한 957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11월 실적으로는 역대 최고치다.

전문보기: http://yna.kr/ImRodK1DAMv

■ "행정소송 예고에도 영창 집행"…병사 인권침해 논란

국방부가 병사 영창제도 폐지를 추진하는 가운데 강원도의 한 군부대에서 무혐의를 주장하며 징계 무효를 호소하는 병사에 대해 영창을 집행해 인권침해 논란이 일고 있다. 25일 법조계에 따르면 강원의 한 공군부대는 최근 선임병을 추행한 혐의를 받는 A 병장에 대해 군인사법에 따라 영창 6일을 처분했다. A 병장은 지난 6월과 8월 선임병의 허벅지와 다리를 만져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T8R4dK3DANM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