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차단상품도 불티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최악의 미세먼지 공습이 계속되면서 온라인으로 장을 본 고객들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1번가는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된 지난 11일부터 24일까지 가공·신선식품과 생필품 거래액이 지난달 같은 기간(12월 11일∼24일)과 비교해 최대 6배 이상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통조림(554%)과 반찬·간편식(102%)은 물론 기저귀(209%), 분유(298%), 쌀(53%), 과일(61%), 생산(51%), 육류(54%) 등도 주문이 늘었다.
미세먼지로 외출을 꺼리면서 온라인 주문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마스크와 공기청정기, 산소캔 등 미세먼지 차단상품도 불티나게 팔렸다.
미세먼지 마스크는 지난달 대비 5배 이상 판매됐고 미세먼지 농도가 최악이었던 지난 14일 하루 판매액은 전주 같은 날보다 무려 20배 이상 치솟았다.
공기청정기(188%)와 산소캔(61%), 모공 속 노폐물을 씻어내는 브러시(53%) 등도 판매가 늘었으며 유모차 전용 공기청정기나 자연 산소 발생 용품 등 이색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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