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한국당, 국민 우롱 말고 본업 충실하라"…2월국회 촉구

입력 2019-01-28 11:25  

민주 "한국당, 국민 우롱 말고 본업 충실하라"…2월국회 촉구
"단식쇼, 국민 지탄받아…중단하고 민생국회 열어야"
조해주·손혜원 논란에 방어막과 역공…한일관계 악화 '정부탓'도 반박



(서울=연합뉴스) 차지연 김여솔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자유한국당의 릴레이 농성과 2월 임시국회 보이콧 방침을 비난하며 대야 압박을 이어갔다.
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이 유치원 3법과 체육계 성폭력 근절법안, 임세원법 등 현안을 외면한 채 정쟁에 골몰해 2월 국회가 '올스톱' 위기"라며 "5시간 반짜리 단식쇼는 국민의 지탄을 받고 있다. 더이상 국민을 우롱하지 말고 본업에 충실해라"고 비난했다.
남 최고위원은 "국회 보이콧 방침과 단식쇼가 전당대회와 총선 전략의 일환이라면 본업보다 잿밥에 몰두하는 것으로 국민 심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며 "2월과 4월과 6월, 8월은 임시회를 하는 것으로 법이 돼 있다. 한국당은 민생국회를 열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권칠승 의원은 페이스북에 "한국당이 '릴레이 단식'인지 '릴레이 간식'인지 하는 바람에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며 "제1야당이 '뻑수'를 두어주니 이해가 안 되기는 해도 솔직히 내심 반갑기도 하다"고 꼬집었다.
그는 "그러나 동시에 걱정과 두려움도 크다. 정치가 국민들로부터 조롱거리가 되고 코미디 취급을 받아 정치 불신이 가속화된다면 정치를 통한 사회 개혁은 더욱 멀어질 것"이라고 비판했다.
우상호 의원은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에서 "(한국당 단식 농성은) 역대 보수정당 사상 가장 웃긴 일"이라며 "원내대표 책임이다. 본인들이 희화적인 투쟁을 했으면서 왜 남 탓을 하느냐. 얼른 중단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민주당은 한국당이 농성과 보이콧의 이유로 들고 있는 조해주 중앙선거관리위원의 지난 대선 문재인 후보 캠프 공명선거특보 경력, 손혜원 의원의 목포 부동산 매입에 따른 이해충돌 논란 등에 대해 방어막을 쳤다.
문재인 후보 캠프 총괄특보단장이었던 민병두 의원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대선 당시 특보는 5천260명 정도 된다. 최종적으로 임명장이 발부된 5천260명 중 조 위원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민 의원은 "특보단이라고 하는 성격상 '공명선거특보'라고 하는 분야는 있을 수도 없다. 여야 간에 정당을 해본 사람들이면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라며 "(백서는) 이런저런 인터넷에 떠도는 자료나 보도자료 등을 취합해 작성한 것인데 그러다 보니 좀 오류가 있었던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2월 임시국회를 통해 우리가 규명할 것, 소명할 것들이 있으면 다 열어놓고 논의하면 된다"며 "(한국당이) 2월 국회 자체를 보이콧하겠다는 것은 국민에 대해 염치없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우상호 의원도 "물론 조 위원이 문재인 캠프(백서)에 이름을 올린 건 사실"이라면서도 "제가 당시 공동선대위원장이었다. 전 이 분 얼굴을 한 번도 본 적 없다"고 밝혔다.


손혜원 의원 논란을 두고는 한국당 송언석·장제원 의원의 이해충돌 논란을 고리로 역공에 나섰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회의에서 "두 야당 의원이 사적 이익 추구에 공적 권한을 썼을 것이라고 보도됐다"며 "이 의혹 제기에 대해 합당하게 설명하는 것이 국민 요구"라고 말했다.
박영선 의원은 페이스북 글로 송언석·장제원 의원 사례를 언급하며 "이해충돌의 대표적 사례"라고 꼬집었고, 표창원 의원은 "이 기회에 모든 국회의원과 그 친인척의 재산과 상임위 발언 등 의정활동 간의 이익충돌 전수조사를 요청한다"고 썼다.
일본 초계기 저공 위협 비행으로 악화한 한일관계와 관련해서도 민주당은 야당의 '정부 탓' 주장을 반박했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한국당의 어제 집회에 당권 주자가 함께 했는데 이 자리에서 나온 얘기들이 참으로 사실과 다른 것이 많다"며 "한일관계가 긴장이다? 이건 일본 문제점이 아니라 우리 정부를 지적하는 거여서 국민 정서와 맞지 않는다. 일각서 (한국당을) 자민당이라고 한다"고 비난했다.
송영길 의원은 MBC 라디오 '심인보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나경원 원내대표는 한 번이라도 좀 정부를 지지하는 발언을 해봤으면 좋겠다"며 "항상 문제가 발생하면 우리 정부를 비판하고 일본 편을 오히려 드는 그런 행위는 대한민국 국익에 도움이 안 된다"고 꼬집었다.


charg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