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당권 출사표…"'도로탄핵당' 막으려 다시 전장에 선다"(종합)

입력 2019-01-30 16:37   수정 2019-01-30 17:07

홍준표, 당권 출사표…"'도로탄핵당' 막으려 다시 전장에 선다"(종합)
한국당 당대표 선거 출마선언…"'홍준표가 옳았다'는 국민 부름 받들겠다"
"총체적 국정난맥에 야당 역할 못해…정권 무너질 위기에 이를 수도"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30일 "우리 당이 '도로 탄핵당'이 되는 것을 막으려 다시 한번 전장에 서겠다"며 한국당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홍 전 대표는 오후 여의도 교육공제회관에서 자신의 저서 '당랑의 꿈' 출판기념회를 개최한 데 이어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풀영상] 홍준표 "'도로탄핵당' 막으려 다시 전장에 선다"…당권 출사표 / 연합뉴스 (Yonhapnews)
그는 특히, 유력 당권 주자인 황교안 전 국무총리를 겨냥해 "문재인정권에 맞서 싸워야 할 우리 당이 '도로 병역비리당', '도로 탄핵당', '도로 웰빙당'이 되려 한다"고 말했다.
그러고는 "제가 정치생명을 걸고 당원들과 함께 악전고투할 때 차갑게 외면하던 분들이 인제 와서 당을 또 수렁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우리 당은 대여 투쟁 능력을 잃고, 수권정당으로 자리매김하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무기력한 대처로 정권에 면죄부만 주고 있다"고 자성했다.
그는 "안보 위기, 민생경제 파탄, 신재민·김태우·손혜원·서영교 사건 등으로 총체적 국정 난맥 상황인데도 야당 역할을 제대로 못 하고 있다. 또 최근에 대통령 따님의 태국 이민 의혹이 제기됐는데, 이 사건도 제대로 파헤쳐지면 정권이 무너질 위기에 이를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한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지금 우리는 좌파정권과 치열하게 싸워야 할 때다. 지금 문재인정권의 폭주를 막지 못하면 내년 총선 승리는 멀어진다"며 "총선 압승을 통해 좌파 개헌을 막고, 대선 승리의 발판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지금 내 나라는 통째로 무너지고 있다. 북핵 위기는 현실화됐고, 민생경제는 파탄에 이르고 있다. 좌파정권의 정치 보복과 국정 비리는 극한으로 치닫고 있다"며 "이제는 온 국민이 문재인정권에 속았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홍 전 대표는 "지방선거 결과에 책임지고 당을 떠나면서 '홍준표가 옳았다'라는 국민의 믿음이 있을 때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는데, 막말과 거친 말로 매도됐던 저의 주장들이 민생경제 파탄, 북핵 위기 등이 현실로 나타나면서 '홍준표가 옳았다'는 말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며 "국민과 당원들의 엄숙한 부름을 겸허히 받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을 '한국당의 조강지처'로 표현하면서 "보수 이념으로 무장된 능력 있고 대여투쟁력 있는 인사를 중용해 강력한 리더십으로 당을 정예화하고, 당풍 개조를 통해 고질적 계파주의, 웰빙과 특권을 타파하는 등 당의 변화와 혁신을 이어나가겠다"고 공약했다.
또 "우리 당과 보수 우파의 모든 인적자산을 모아 '네이션 리빌딩' 운동에 즉시 착수해 총·대선의 압도적 승리를 착실히 준비하겠다"면서 "제 남은 모든 것을 던져 당의 재건과 정권 탈환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앞서 열린 출판기념회에서 2022년 대선 재도전을 시사한 뒤 "내 인생 '마지막 승부'로 가는 출발점이 오늘이다. 당 대표 자리가 탐이 나서 다시 나온 게 아니다"라며 "이 정권이 국민을 속여서 선거를 치렀지 않나. 그래서 제자리로 돌아가는 게 맞겠다는 판단에서 출마한 것"이라고 했다.
출판기념회에는 정진석·권성동·홍문표·윤상현·김명연·염동열·이현재·윤한홍·강효상 의원과 김기현 전 울산시장, 정미경 전 의원, 류석춘 연세대 교수, 친홍(친홍준표) 인사로 분류되는 김대식 전 여의도연구원장, 배현진 전 대변인, 강연재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yjkim8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