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19] 하현회 LGU+ 부회장 "B2C 서비스 통해 5G 주도할 것"

입력 2019-02-26 10:00  

[MWC19] 하현회 LGU+ 부회장 "B2C 서비스 통해 5G 주도할 것"
"넷플릭스, 망사용료 단가 낮지 않아…콘텐츠산업 활성화에 긍정적"
"화웨이 장비 국내외 기관 검증할 것…CJ헬로와 유료방송 시장 리드"

(바르셀로나=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하현회 LG유플러스[032640] 부회장은 25일(현지시간)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관련 서비스를 통해 5G 서비스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 부회장은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19'가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5G가 초기에 B2C에서 활용되고 시간이 지나면 자율주행, 스마트팩토리 등 기술과 함께 B2B 영역으로 적용 범위가 넓어질 것"이라며 "우수한 통신네트워크와 준비된 B2C 상품, 서비스가 결합되면 초기부터 각광을 받으면서 시장을 리드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B2C 5G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서비스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아이돌, K팝을 충분히 활용한 라이브서비스 등을 꼽았다.
5G 스마트폰이 3월말 5G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시작되는 반면 B2B는 모듈이 나오는 연말이나 내년에 활성화될 것으로 LG유플러스가 예상했다.
그는 5G 요금제와 관련, "단말기 가격이 최소 20~30% 인상되고 대규모 투자에 따라 부담해야 될 감가가 있지만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줘야 하는 부분도 고려해 고객이 받아들일 수 있는 요금제를 내놓을 것"이라며 "LTE보다는 높아지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보안 논란에 휩싸인 중국 화웨이(華爲)에 대해서는 "중요한 장비 공급업체 중 하나"라며 "화웨이와 논의해 국내외 검증기관을 통해 검증하겠지만 장비에 전혀 이상이 없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다음달 말 1만5천개에 달할 5G 기지국 중 화웨이와 장비 계약한 곳이 95%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최택진 부사장은 ""경기 북부는 화웨이, 경기 남부·서부는 삼성전자[005930], 동부는 노키아와 계약하고 있다"며 "6월이 되면 삼성과 노키아 등이 서부·동부에 많이 퍼져서 (화웨이 비중이) 가변적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LTE 혼용모드(NSA)에서 5G 단독모드(SA) 전환된 이후로도 화웨이 장비를 사용할지에 대해서는 "그때 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할 예정"이라며 즉답을 피했다.
하 부회장은 "넷플릭스와 제휴한 유플러스를 높게 평가하는 이가 많고 초기 반응이 좋은 쪽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넷플릭스가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는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다만 망사용료에 대해서는 "계약상 관련된 부분을 말하기는 어렵다"며 "그렇게 단가가 낮지는 않다"고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케이블TV 1위 CJ헬로[037560] 인수 이유에 대해 "사업에 시너지를 내면서 각각의 영역에서 최고의 사업자로서의 위치를 굳히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있었다"며 "통신과 방송이 융합하는 과정에서는 LG유플러스와 CJ헬로가 최고의 파트너로서 시장을 리드하겠다는 확신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