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 '3·8 국제부녀절'(세계 여성의 날, 3월 8일)에 즈음해 여성 연로자들의 연환모임이 7일 평양양로원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최일홍 조선연로자보호연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과 북한 주재 외교·국제기구 대표부 여성들이 모임에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평양양로원을 돌아보고 기념 식수도 했다.
▲ 길상봉 조선농업근로자동맹(농근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농근맹 대표단이 네팔에서 진행되는 '식량 주권과 농민의 권리에 관한 국제회의'에 참가하기 위해 7일 평양에서 출발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노동당 대표단장으로 러시아를 방문 중인 한만혁 당 부부장이 지난 6일 세르게이 미로노프 '정의 러시아당' 위원장을 면담했다고 중앙통신이 7일 보도했다. 한 부부장은 이에 앞서 블라디미르 카쉰 러시아 공산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을 만났다. 또 한 부부장은 지난 5일 김일성 첫 소련 공식방문 및 북러 경제문화 협정체결 70주년을 기념하는 사진전시회 '친선의 역사' 개막식에도 참석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사리원시 정성동에 사는 서석화 할머니에게 100세 생일상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7일 전했다.
▲ 여자축구팀이 2019년 키프로스컵 여자 경기대회에서 1위를 했다고 중앙통신이 7일 소개했다. 이번 대회는 키프로스에서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6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됐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