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공영홈쇼핑은 한글 조형을 기반으로 만든 약식 브랜드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은 공영쇼핑의 초성인 'ㄱㅇㅅㅍ' 만으로 이뤄졌다. 한글만이 가진 초·중·종성 구조를 해체해 조형적이고 기호적인 아름다움을 함축했다.
공영홈쇼핑은 지난해 11월부터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인 '공영쇼핑'을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이번 디자인에도 한글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인 안상수 전 홍익대 교수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약식 브랜드 디자인은 회사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공영쇼핑'과 혼합 혹은 단독으로 사용된다. 방송, 쇼핑백, 포장 박스 등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noma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