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입력 2019-03-20 20:00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 국세청, YG엔터테인먼트 특별세무조사 착수

과세당국이 YG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격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대표적인 연예 기획사 중 하나로, 최근 성접대 등 각종 의혹을 받는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의 소속사였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세청은 이날 서울 마포구 합정동 YG엔터테인먼트 본사와 관련 부서가 있는 3개 빌딩 등 총 4곳에 조사관을 보내 세무 관련 자료 등을 확보했다.


전문보기: http://yna.kr/BvRdeKkDAVa

■ "포항지진, 지열발전이 '촉발'…자연지진 아니다"

2017년 11월 발생한 포항지진(규모 5.4)은 인근 지역의 지열발전에 의해 촉발됐다는 최종 연구결과가 나왔다. 포항지진은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지진 중에서는 2016년 9월 경북 경주에서 일어난 규모 5.8 지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컸던 지진으로 기록됐다. 이강근 포항지진 정부조사연구단장(서울대 교수·대한지질학회장)은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열발전소의 지열정을 굴착하고 이곳에 유체를 주입하며 미소지진이 순차적으로 발생했고, 시간이 흐르며 포항지진이 촉발됐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lsRxeKiDAVO

■ 전국 봄비로 미세먼지 농도 '뚝'…내일 새벽부터 그쳐

20일 오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천둥·번개가 치고 있다. 비가 내리면서 1군 발암 물질인 미세먼지 농도는 빠른 속도로 떨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현재 전국이 흐리고 강원도와 경상도 일부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yvRJeKIDAVV

■ 미군 부대서 한국인 군무원 스크루에 끼여 숨져

미군 부대에서 작업하던 한국인 군무원이 스크루에 끼여 숨졌다. 20일 오후 2시 1분께 경북 칠곡군 왜관읍 미군 부대 캠프 캐럴에서 한국인 직원이 다쳤다는 신고가 칠곡소방서 상황실에 접수됐다.

전문보기: http://yna.kr/quRjeKnDAVU

■ 靑, 경제부총리 정례보고 이례적 공개…경제활력 제고 '안간힘'

청와대가 제2차 북미정상회담 등을 전후해 외교·안보로 쏠려 있던 국정 운영의 무게추를 다시금 민생과 경제 분야로 옮기고 나선 분위기다. 북미정상회담 결렬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가 긴 호흡이 필요한 난제라는 것이 한층 분명해진 상황에서 국정의 또 다른 목표인 경제활력 제고가 동반 부진에 빠져선 안 된다는 인식으로 풀이된다. 문 대통령은 20일 오전 청와대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주요 경제 현안을 보고받았다.

전문보기: http://yna.kr/_vRBeKvDAVL

■ 바른미래 내홍에 여야 4당 선거제 패스트트랙 '적신호'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의 선거제·개혁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 추진이 20일 바른미래당 내홍 탓에 급제동이 걸렸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국회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패스트트랙을 둘러싼 당내 이견 조율에 나섰으나 뜻을 모으는 데 실패했다.

전문보기: http://yna.kr/fvRGeKXDAVZ

■ 범부처 사업단 "국내 초미세먼지 절반은 중국 영향"

중국(發) 초미세먼지가 국내로 유입된다는 조사 결과가 또 다시 나왔다. 국내 초미세먼지 농도가 20㎍/㎥ 이하일 때 중국의 영향은 30%, 50㎍/㎥ 이상이면 50% 정도라는 것이다. 미세먼지 범부처 프로젝트 사업단은 20일 서울 LW컨벤션에서 '추진경과 공유회'를 열고 "최근 5년간 중국 초미세먼지의 영향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있다"며 이런 연구결과를 공개했다.

전문보기: http://yna.kr/hERMeKiDAVs

■ 北은 中·러와 밀착·美는 유럽에…하노이결렬후 '우군 다지기'

2차 정상회담 결렬 이후 북미 간 냉각기가 길어질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양국이 자신들의 우방과 접촉면을 넓히고 있어 주목된다.

전문보기: http://yna.kr/YwR4eKDDAVu

■ 채용홈피 두고 '지원서 인편 제출' 김성태 해명…검찰 "확인중"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딸의 KT 부정채용 의혹과 관련해 '인편으로 지원서를 제출했다'고 해명하면서 오히려 논란이 커지고 있다. 이런 해명이 도리어 특혜를 받았음을 보여주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이 사건을 맡은 검찰은 인사담당 실무자를 소환 조사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일 통신업계와 사정 당국 등에 따르면 KT의 신입 공개채용은 모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전문보기: http://yna.kr/euRJeKeDAVH

■ 신혼여행 중 니코틴 주입 아내 살해 20대 정신감정…'이상 없다'

신혼여행 중 아내에게 니코틴 원액을 주입해 살해한 혐의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20대 남성의 정신건강 상태가 '정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대전고법 제1형사부(이준명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A(23)씨에 대한 항소심 속행 공판에서 재판부는 "피고인에 대한 정신감정 결과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회신을 받았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LxRjeK7DAVy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